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드래곤 플라이트 새끼용 바꾸는 방법, 드래곤 플라이트 공략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게임 2012. 11. 18. 09:51

    드래곤 플라이트 새끼용,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드래곤 플라이트 고득점을 위한 공략법에는 <무기의 업그레이드>, <아이템의 활용>, <드래곤 에그로 새끼용 키우기>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새끼용"은 비행중 옆에서 전투를 도와주는 최고의 조력자 역할을 합니다. 새끼용은 공격타입에 따라서 폭발형, 빙결형, 연사형, 전격형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아쉽게도 내가 선택하는 방식이 아니라 능력은 랜덤으로 주어집니다. 공격타입이 나와 잘 맞을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폭발형과 전격형을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빙결형은 완전 최악이죠. (빙결형에 대한 선호도는 다른 사람들도 비슷합니다. 미웁받는 타입이군요.)

    내마음에 들지 않는 새끼용은 어쩔 수 없이 계속 사용해야 되나요? 당연히 아닙니다. 새끼용은 일종의 선택형 아이템이기 때문에 둥지 인벤토리에서 얼마든지 변경 가능합니다. 그러나 다른 용으로 변경하려면 상점에서 금화 4000원으로 새로운 드래곤 에그를 구입해야 됩니다. 아래에서 하나하나 순차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드래곤 에그(새끼용) 구입과 적용

    혹시나 새끼용을 어떻게 구입해야 되는 모르는 초급자 분들을 위해서 짧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새끼용은 상점에 "드래곤 에그"를 구입해야 됩니다. 가격은 금화 4000원 입니다. 구입하게 되면 구입하는 순간 알이 갈라지며 <폭발형>, <전격형>, <빙결형>, <연사형> 중 하나의 공격특성이 랜덤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새끼용을 구입했으면 프로필에서 둥지에서 구입한 새끼용을 구입하도록 합시다. 1 마리의 새끼용을 운용하는데 1개의 둥지가 필요합니다. 2 마리의 새끼용을 운용하려면 금화 20000원이 필요합니다. (2 번째 둥지의 활성화는 프로필에서 화면에서 진행하면 됩니다.) 둥지를 활성화 시키고 금화 4000원으로 새로운 드래곤 에그를 구입하면 2마리의 새끼용을 운용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했 듯이 새끼용의 전투타입은 <폭발형>,<전격형>,<빙결형>,<연사형>이 있으며 이는 우리가 선택할 수 없으며 랜덤으로 주어지게 됩니다.

    • 폭발형: 화이어볼을 발사합니다. 스플래쉬 데미지(광범위 공격)이 가능하여 원거리에 여러마리의 적을 공격합니다.
    • 전격형: 폭발형과 마찬가지로 광범위한 공격이 가능하지만 근거리에 있는 적을 공격해줍니다.
    • 빙결형: 날아오는 적을 얼려버려서 날아오는 속도를 줄여버립니다. (뒤 이어 날아오는 적과 곂치면 한번에 2마리를 공격해야하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오히려 게임에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 연사형: 한 쪽 측면에서 총알을 발사 하기 때문에 해동  측면으로 이동하기 용이합니다.

    용의 생김새는 총 32마리가 있으며 이 뜻은 공격타입별로 8마리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런데 새끼용 중에는 희귀형이 있습니다. 총 4마리의 생김새가 있으며 공격타입에 따라 1마리씩 있는 것이죠.

    새끼용은 금화의 여유가 있는데로 여러마리 구입할 수 있습니다. 대신에 비행에 운용할 수 있는 새끼용은 두마리 뿐 입니다.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해 봅시다. 새끼를 변경하려는 둥지를 터치합시다. 저는 두번째 둥지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두번째 둥지를 사용하려면 금화 20000원이 필요합니다.) 새끼용을 여러마리 구입했다면 둥지 인벤토리에 저장됩니다. 이 중에서 어떤 용을 전투에 활용할 것인지 선택하면 되는 것이죠.

    내가 맞지않는 공격타입의 새끼용을 구입했다면 어쩔 수 없이 다시 금화 4000원을 모은뒤 다시 드래곤 에그를 구매해야 됩니다. 기존에 구입했던 새끼용은 삭제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드래곤 에그 구입시 삭제했던 새끼용이 다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삭제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냥 수집용으로 계속 가지고 있는게 좋겠습니다. 특히 희귀형 새끼용을 모으시는 분들은 말이죠.

    지금까지 드래곤 플라이트 초보자분들을 위해서 새끼용 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지금 32마리의 새끼용을 모두 수집하기 위해서 계속 드래곤 에그를 구입하고 있습니다. 아직 희귀형을 찾지 못했지만 조만간 수집한 콜랙션을 모두 모은뒤 공개할까 합니다.


    지난 포스트에서 "드래곤 플라이트 고득점을 위한 소소한 팁"을 소개한 바 있는데요. 위는 그 내용을 담고 있는 동영상 입니다. 이제막 드래곤 플라이트를 시작한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