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스가 쉬워진다. 와이즈기가 UB 2300LE 사용법(2)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기
    컥군시즌1 2013. 1. 15. 22:25

    와이즈기가 UB 2300LE 사용법(2) 모바일 앱으로 접속하기

    오늘은 와이즈기가 UB 2300LE 사용법 두 번째 시간입니다. 지난 포스트에서는 개봉에서 부터 설치까지의 과정을 다루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스가 쉬워진다. 와이즈기가 UB 2300LE 사용법(1) 초기 세팅편>를 참고해주세요.^^ 불과 몇 년 전만해도 인터넷 검색, 데이터 공유, 멀티미디어 감상은 PC가 도맡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그 영역을 많이 가져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데이터의 흐름이 모바일 디바이스로 빠르게 바뀌고 있는 이 시점. 나스도 당연히 모바일에서 활용해야 되겠죠? 와이즈기가 나스는 이런한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습니다.

    와이즈기가는 안드로이드OS와 iOS 사용자들이 나스에 접속하여 손쉽게 대용량 데이터에 접근하면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나스에 업로드하여 백업을 할 수 있도록 와이즈기가 앱(APP)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와이즈기가에 어떻게 접속하는지 그 성능은 어느정도 인지 아래에서 계속 살펴보도록 합시다.


    와이즈기가 앱 설정하기

    앱의 UI는 안드로이드와 iOS 둘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저는 iOS를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와이즈기가 앱의 첫 화면입니다. 내 스마트폰 & 태블릿을 와이즈기가 나스에 연결해주는 매개체입니다. 우선 나스에 접속할 수 있도록 나스 서버의 정보를 입력해줘야겠죠? 우측 하단에 [서버변경]을 터치하세요.


    이제 내가 가지고 있는 나스의 정보를 입력해볼까요? [서버명]에는 내가 식별할 수 있는 임의의 이름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나스이기 때문에 "사무실 나스"라고 입력했습니다.

    [호스트/IP]에는 나스의 설정 메뉴에서 <인터넷 연결> - <인터넷 연결 설정>에서 등록한 <사용자 등록 도메인>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사용자 이름]에는 나스의 <웹디스크> - <사용자 관리>에서 등록했던 아이디를 넣어주면되며 [비밀번호]는 해당 사용자 이름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주면 되겠습니다. [포트번호]는 ftp와 동일한 21번을, [Passive Mode]는 ON으로 해주시고 완료를 터치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 과정을 마치면 앱 초기 화면 아래에 [사무실 나스]라고 등록됩니다. 사무실 나스를 한 번 터치해주면 나스에 로그인됩니다. 화면에서 [파일매니저]를 터치하면 나스의 디렉토리 화면이 나옵니다.

    * 참고: 로그인 하는데 잠깐의 시간이 소요되고 네트워크 환경이 불안하거나 비밀번호가 틀렸을 경우 연결이 실패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간혹 나스와 연결되어 있는 공유기의 설정에 따라서 혹은 통신사의 사정에 따라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나스와 공유기 설정에서 포트 포워딩을 시도해보세요.

    혹시 연결이 잘되지 않는다면 와이즈기가 고객센터 1644 - 1824 에 문의를 해보시거나.
    와이즈기가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wisegiga 에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간단한 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스 자료에 접근해서 다운로드/업로드 해보기

    와이즈기가 앱 실행 후, 파일 매니저를 터치했을 때 나오는 화면입니다. 사용자의 나스 디렉토리 홈이 나옵니다. 터치하면 낯익은 폴더들이 나올 겁니다. 내가 업로드한 파일과 폴더들이죠. 음악 폴더를 터치하니 나스에 저장된 mp3 파일들이 나오는군요.


    음악을 1초 이상 터치해볼까요? 옵션 팝업창이 나타납니다. 파일보관함에 다운로드 받아볼까요? 다운로드 되면서 내 스마트폰에 음악파일이 저장됩니다.


    다운로드가 끝났습니다. 어디 잘 받아졌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첫 화면에서 [파일 보관함]을 터치해보세요. 다운로드 받았던 파일이 땋! 보이죠? 이런 방식으로 음악 뿐만 아니라 영상, 사진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있는 사진을 업로드 해볼까요? 파일 매니저에서 스마트폰의 사진을 업로드할 폴더에 진입합니다. 그런 다음 상단 오른쪽에 있는 [업로드] 버튼을 터치하세요. 사진이 업로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남긴 추억의 사진을 나스에 업로드하여 백업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초기화 할 때 유용하면서 스마트폰 분실을 대비해서 소중한 사진과 영상을 보관할 수 있겠죠?

    SNS로 공유한다

    iOS의 경우 SNS로 로그인하여 나스에 저장된 사진을 손쉽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안드로이드는 아직 지원하고 있지 않습니다.)


    와이즈기가 나스 모바일 앱에서 스트리밍 테스트

    자! 지금까지 설정법과 다운로드/업로드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이제는 실제로 잘 구동되는지 확인을 해봐야겠죠? 먼저 동영상 스트리밍 테스트 입니다. 


    네트워크는 제가 휴대하고 있는 와이브로 에그를 사용했습니다.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상당히 매끄럽게 재생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음악 스트리밍 테스트 입니다.


    네트워크는 야외 커피숍에서 제공하는 공개 와이파이를 사용했습니다. AP와의 거리가 조금 있어서 초기 실행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리지만 음악 스트리밍은 끊어짐 없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근시 PC로는 FTP와 도메인으로 접속할 수 있다는 점!

    지난 리뷰에서도 언급했지만 야외에서 PC로 나스에 접속할 때는 도메인 http://도메인.wisegigia.net/webfolder 형태로 접속 할 수 있으며 별도의 ftp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접속가능하며 ftp://도메인.wisegigia.net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같이 알아가시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와이즈기가 나스에 접속하는 방법과 PC에서 웹폴더와 ftp로 접속하는 등 모바일 환경에서 나스의 데이터를 다운로드 혹은 기기의 자료를 업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해봤습니다. 장소의 한계를 허물고 인터넷만 연결된다면 언제든지 나스에 저장된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활용해보시면 정말 우리의 생활에 PLUS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오늘 소개했던 기능들이 잘 구현되지 않는다면 와이즈기가 고객센터 1644 - 1824 에 문의를 해보시거나.
    와이즈기가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wisegiga 혹은 와이즈기가 웹사이트 http://wisegiga.co.kr 에 문의하시면 빠른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다음 리뷰에서는 와이즈기가 나스의 강력한 매력 토렌트 다운로드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