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엣지 알림끄는 3가지 방법(앱 알림 차단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11. 27. 21:16

    갤럭시s7 엣지 알림끄는 방법 3가지


    갤럭시s7 엣지에 여러가지 앱을 깔아서 쓰다보면 원치않는 알림들을 받을 때가 있죠? 이런 것을 스마트폰 알림 공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필요없는 앱의 알림을 끄는 알림과 더불어 일시적으로 모든 알림을 껐다가 다시 켜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이 방법은 갤럭시s7 엣지와 갤럭시s7이 동일합니다. 오늘 설명은 갤럭시s7 모델로 하겠습니다. 기본 사용법이지만 복잡하고 많은 설정 중에서 찾지 못할 수도 있는 내용이죠. 알림공해 때문에 불편했던 분들, 오늘 해결해보세요.




    1. 알림창에서 개별 앱 알림 차단하기


    어느 날 갑자기 폭탄으로 알림을 보내는 앱들이 있죠? 혹은 간헐적으로 알림을 보내는 앱들도 있고요. 저는 홈화면에 브리핑 앱을 비활성화 시켜두었는데 브리핑 앱이 간헐적으로 알림을 보내서 차단시켜야했습니다.


    알림창에서 알림이 온 앱을 꾹~ 누르고 있어보세요. 그러면 애플리케이션 알림으로 화면이 이동합니다. 알림 허용을 비활성화 시켜버리면 앱 알림이 차단됩니다. (아이콘이 푸른색이 아닌 회색톤으로 바뀌었을 때 비활성화 되었다는 의미입니다.)


    이런 방법으로 개별앱의 알림을 끌 수 있습니다.




    2. 다수의 앱 한꺼번에 알림 끄기


    갤럭시s7 엣지 설정 중에 알림 메뉴로 들어가세요. 알림을 주는 앱 목록이 쭉~ 나오는데요. 여기서 알림을 받지 않을 앱을 모두 비활성화 시켜버리면 됩니다.


    그런데 여기 앱 목록에서는 시스템 앱 목록이 나오지 않습니다. 갤럭시s7 엣지의 시스템 앱알림을 차단하려면 우측 상단에 고급을 누르세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더보기를 누르면 "시스템 앱 표시"라는 옵션이 있습니다. 알림 옵션을 설정한 앱 중에서도 중요 알림, 팝업 차단 앱, 잠금화면 알림 숨김 앱 등으로 지정해 둔 것들이 있을 겁니다. 좌측에 드롭다운 메뉴(셀럭트 박스)를 열어서 필터링해서 앱을 찾으면 찾기가 더 수월할 겁니다.


    앱의 중요 앱 알림, 팝업 차단, 잠금화면 알림 숨김, 잠금화면 내용 숨김은 여기 고급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일시적으로 모든 알림 끄고 켜기


    중요한 회의나 미팅 등 알림을 받아서는 곤란한 상황이나 방해받지 않고 혼자 있고 싶을 때가 있죠? 휴대폰을 꺼놓기는 싫고 말이죠. 이럴 때는 일시적으로 앱 알림, 전화, 문자 등을 모두 받지는 "방해 금지 모드"가 있습니다.


    갤럭시s7 설정 - 방해금지 메뉴로 들어가서 "지금 실행"으로 해두면 됩니다. 예약 시간도 설정할 수 있고요. 예외 허용 메뉴에 들어가면 직접 설정에 두 번 이상 걸려온 전화는 알려준다든가, 특정 상대는 전화와 문자를 수신하는 옵션도 있습니다. 중요 앱 알림만 받을 수 있고요.




    여기까지 갤럭시s7, 갤럭시s7 엣지 알림 끄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아래 포스팅에서 갤럭시s7 기본 사용법을 익혀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