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s7엣지 AOD 기능에 사진 달력 넣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7. 1. 1. 20:30

    갤럭시s7/s7엣지 꺼진 화면에 날짜 시계 달력 등을 표시하는 AOD 기능

    갤럭시s7/ s7엣지 기능 중에 AOD(Always On Display)라고 해서 꺼진 화면에 시계, 달력, 사진 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의 특성을 활용한 똑똑한 기능이라고 하겠습니다. 최근 업데이트 버전 1.4.02버전에서 갤럭시노트7에서만 제공되었던 사진 표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었죠.

    AOD 기능에는 시간, 달력, 이미지를 표시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배터리 잔량, 날짜, 부재중 전화나 문자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직 카카오톡, G메일 등 서드파티(외부 사업자)의 알림을 표시할 수 없다는 아쉬움이 있지만 곧 제공되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업데이트 된 ADO 기능을 모르고 있던 갤럭시s7/s7엣지 기존 사용자를 위한 내용입니다. 심심했던 AOD 화면을 쓰고 있었다면 화려해지고 이미지로 꾸밀 수 있는 AOD 기능을 만나보세요.


    갤럭시s7/s7엣지 AOD 설정하는 방법

    먼저 갤럭시s7/s7엣지 설정에 들어가서 디스플레이에 Always On Display를 찾아들어가봅니다.

    "사용 중" 메뉴에 토글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하고 있고 하늘색이 활성화 되어있는지 확인하고요. "화면 구성" 메뉴에 들어가세요.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가 있음을 확인하세요. 기본적으로 14개 정도의 테마가 제공되고 있는데요. 갤럭시s7/s7엣지 설정 - 테마 - 테마 터보기 - 테마 스토어에 가보면 AOD를 위한 더 많은 테마가 있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이번 1.4.02 업데이트에는 시계의 색상과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도록 되었습니다. 좀 더 알록달록한 시계를 만나보시고요.

    AOD 화면 구성 메뉴에 "표시할 내용"을 터치해보면 시계, 캘린더, 이미지가 표시됩니다. 다음 업데이트에는 캘린더에도 사진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네요. 물론 내가 직접 남긴 메모 표시 기능까지 지원되었으면 하고요.


    갤럭시s7/s7 AOD에 사진넣는 방법

    조금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사진은 "표시할 내용" 메뉴에 이미지가 아닌 "시계"에 있습니다. 시계 종류 최하단에 사진 삽입형 테마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테마를 선택하고 이미지 변경 버튼을 누르면 갤러리가 열리고 내가 가진 사진 중에서 하나를 AOD에 넣을 수 있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에 카카오 프렌즈 AOD 혹은 카카오 프렌즈 png라고 검색하면 배경이 투명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요. 라이언 캐릭터가 인기니까, 라이언 png, 라이언 AOD 등으로 검색해보면 좋겠군요. 참고로 움직이는 gif(움짤)는 AOD에 넣을 수 없습니다.

    사진넣는 기능이 업거나 오류가 생긴다면?

    간혹 알수 없는 오류 때문에 사진넣기가 안된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갤럭시s7/s7엣지 설정 - 애플리케이션 관리 - 애플리케이션 관리자 - 더보기 - 시스템 앱 표시 - Always On Display로 들어가세요.

    그런다음, 더보기에 "업데이트 삭제"를 누르고 앱을 초기 버전으로 바꿉니다.

    이제 설정에서 다시 AOD로 찾아들어가서 Always On Display 정보를 누르고 업데이트를 받으세요.

    업데이트 버전이 1.4.02 이상인 것을 확인한다면 시계 테마에 사진 넣는 테마가 있을 겁니다.


    관련글 더보기

     - 갤럭시s7 엣지 알림끄는 3가지 방법(앱 알림 차단하는 방법)

     - 갤럭시s7 홈화면에 브리핑 삭제하는 방법

     - 갤럭시s7 엣지 지문인식 기능 위해 지문등록 하는 방법

     - 갤럭시s7 숨겨진기능, 음성으로 전화걸기 퀵보이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