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큐 배경화면 바꾸기와 위젯&아이콘 컨트롤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6. 27. 05:32

    옵티머스Q 개성있는 배경화면으로 바꿔봅시다.

    옵티머스큐 유저라면 누구든지 나만의 개성있는 바탕화면을 만들고 싶겠죠? 오늘은 아주 기초적인 화면 컨트롤 방법부터 알아 보도록 합니다. 안드로이드 폰에서는 홈 화면 개수, 바탕화면 디자인, 위젯컨트롤 등을 자유롭게 조절해서 나만의 톡톡튀는 화면을 만들 수 있답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조작법을 알아보고 아래에서 더욱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시다.

    아래 설명을 보고 다시 동영상을 보면 훨씬 이해가 빠릅니다.^^


    홈 화면의 개수를 먼저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큐 전면 아래에 홈버튼 위에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런다음 "홈 설정"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화면 개수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그 아래 홈 선택 메뉴는 다른 홈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게 전환할 수 있게 해줍니다. 화면 개수는 3, 5, 7개로 바꿀 수 있습니다.



    이제 배경화면을 바꾸어 봅시다. 같은 방법으로 옵티머스큐 전면에 메뉴 버튼을 눌러봅니다. 화면설정 메뉴를 누르면 배경화면과 스크린세이버가 나오는데 배경화면을 선택합니다.

    갤러리배경화면 갤러리가 나오는데 갤러리는 우리가 찍은 사진이나 SD카드(외장메모리)에 들어있는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갤러리는 옵티머스큐에서 제공되는 몇가지 배경화면을 적용합니다.



    저는 SD카드에 있는 이미지를 선택하기 위해 갤러리를 선택했습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에 주황색 테두리가 있는데 테두리를 터치하면 적용할 배경화면의 범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범위 조절이 끝났으면 저장을 누릅니다.



    바탕화면을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홈 화면에 추가"라는 팝업메뉴가 나옵니다. "메뉴버튼 - 추가"를 눌러도 똑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제 여기서 위젯을 선택해 봅니다. 그럼 날씨, 시계, 달력, 전환관리, 사진액자 등 다양한 위젯을 홈 화면에 두고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위젯은 안드로이드폰의 장점이니 적극 활용 하시길 바랍니다.^^



    이제 위젯이 아닌 폴더 기능을 알아 보겠습니다. 바탕화면에 아이콘 넣을 자리가 없다면 폴더안에 다 넣어서 관리 할 수 있습니다. 새 폴더를 선택하고 폴더에 아이콘을 끌어다 넣어 봅니다. 폴더는 또한 이름을 변경 가능합니다. 폴더를 열고 상단에 "폴더"라는 이름의 제목 표시줄을 꾸욱 길게~ 누룹니다. 그리고 워하는 이름으로 폴더명을 변경하면 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동영상을 참조하세요.)





    그리고 또 편리한 기능 한가지!! 옵티머스큐 전면에 홈 버튼을 꾸욱 길게 눌러 봅니다. 그러면 최근에 실행했던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할 때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으로 화면이 꽉 찹니다.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려면 홈 화면으로 돌아와서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있는 자리를 찾아서 다시 실행하죠. 근데 이 아이콘 찾는것도 번거롭죠? 

    이때 홈 버튼을 길게 눌러 조금전에 실행했던 어플리케이션을 쉽게 찾아서 빠르게 실행이 가능합니다.

    너무 많은 것을 한번에 알려드려서 혼란 스러울 수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마시고 하나하나 차근차근 따라하시다 보면 나만의 화면을 꾸며서 좀더 편리하게 옵티머스Q를 가지고 놀 수 있답니다. 빠이팅입니다.



    "본 리뷰는 싸이언 플래닛에서 단말기를 대여해서 작성한 리뷰 입니다. 짧은 시간에 캡쳐와 촬영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간혹 놓치는 부분이 있을지 모릅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