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토로라 모토퀴티 개봉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0. 8. 5. 00:48


    미국에서는 Droid(드로이드), 유럽에는 MileStone(마일스톤)이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모토쿼티가 드디러 한국에도 상륙했습니다. 미국에서는 아이폰의 대항마로써의 역할을 제대로한 단말기로 안드로이드라는 스마트폰 OS를 시장에 제대로 알린 제품입니다.

    여기서 잠깐 모토쿼티의 간단한 사양 알아보고 가겠습니다.

    모토쿼티 사양

    • CPU: 550MHz
    •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2.1 (2.2 업그레이드 예정)
    • 메모리: RAM: 256MB / Flash ROM: 512MB / 어플리케이션 설치 가용메모리: 215MB
    • 디스플레이: 3.7인치 정전식 / 해상도 854 * 480
    • 카메라: 500만 화소
    • 무게: 170g
    • DMB: 없음

    모토쿼티는 국내 쿼티가 장착된 안드로이드 단말기 중에서는 3번째 제품입니다. 원래 국내 모토로이가 출시전에 모토쿼티가 나온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쿼티가 달린 제품은 한국에 인기가 없다는 이유로 모토로이가 출시 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트위터, 모바일 네이트온 등으로 모바일 환경에서 문자입력 할 일이 많아졌습니다. 문자입력에는 스크린상의 가상의 키보드 보다는 물리적인 키보드가 오타도 적고 편합니다. 단지 단점이라면 무겁고 단말기가 두꺼워진다는 것입니다.

    모토쿼티도 물리적인 키보드가 장착되어있어서 문자 입력이 빠르고 오타가 줄어든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개봉기에 집중하도록 하고 차후에 문자 입력이 주가 되는 어플(트위터, 메모)을 소개 하면서 단말기 사용법을 보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배터리 창작후 뒷 커버를 씌울때 배터리 커버에 스티커를 꼭 제거하고 장착하세요. 스티커 안쪽에서 걸리면 뒷 커버 쉽게 안열립니다. 

    모토쿼티 개봉기


    모토로이 박스 입니다. CAUTION이라고 되어있는 노란색 역삼각형 테이프의 위 아래를 절단 합니다. 그리고 아래 검은색 고리에 손가락을 걸고 박스를 당깁니다. 꼭 스티커의 두 곳을 커팅하고 아래 고리를 잡아 당겨야 쉽게 열립니다. 위의 동영상을 참조하시면 정확한 박스 개봉법이 나옵니다.



    박스 구성물입니다. 사용 설명서, 그 외 문서들, 배터리x2, 충전 어텝터, 보조 배터리, 배터리 충전 거치대, USB 케이블, 차량용 시거케이블, 이어폰 & 마이크가 들어있습니다.


    차량용 시거 잭 입니다. USB연결 단자에 연결해서 충전이 가능합니다. 모토로이 때도 있었던 제품인데 모토로라 참 신기한 악세서리를 제공해주네요^^


    USB 케이블과 연결할 수 있는 충전 어뎁터 입니다. 별도의 24핀짜리 충전기를 구매 할 필요는 없군요. 대신 별도의 젠더는 들어 있지 않습니다. 모토로이 처럼 휴대폰 고리처럼 달고 다닐 수 있는 젠더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모토쿼티 전면 입니다. 모서리가 각지고 손으로 잡았을때 묵직한 무게감이 있습니다. 여성들 보다는 남성들에게 어울릴듯 합니다. 뒷면은 고무와 같은 느낌으로 그립감이 좋고 지문이 묻지 않는 점이 맘에 듭니다. 전면의 디스플레이는3.7인치, 해상도는 854 * 480 입니다. 터치 방식은 정전식입니다. 


    디스플레이 화면을 위로 올리면 쿼티 자판이 나옵니다. 한 손가락으로 올리기엔 약간 힘이 많이 들어갑니다. 두 손가락으로 올리는게 편합니다. 키보드는 4열로 되어있고 오른쪽에 있는 황금색 사각형 버튼은 컴퓨터의 Enter의 역할 이며 상하좌우로 검은색 방향키가 있습니다.


    전면 하단에는 펑션키(기능버튼?)이 있습니다. 터치방식이며 "뒤로, 메뉴, 홈, 검색"의 순서로 되어있습니다.


    모토쿼티의 뒷면입니다. 500만 화소 카메라가 달려 있으며, 그 아래에 LED 플래시가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배터리 커버는 위의 스티커를 제거한 뒤 장착하세요. 스티커의 비닐이 안 쪽에서 걸리면 커버 잘 안열립니다.


    단말기의 윗 부분입니다. 전원 / 잠금 버튼은 하나로 되어있습니다. 화면이 꺼져 있을때는 이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켜지고 화면이 켜져 있을때 이 버튼을 누르면 화며이 꺼집니다.

    그 옆에 3.5파이 이어폰 단자가 있습니다.


    모토쿼티의 오른쪽에는 측면에는 상단에 음량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홈 화면에 조절하면 벨소리 음량이 변경됩니다. 벨소리 음량부터 진동, 무음까지 이 버튼 하나로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이나 음악을 들을때는 미디어 음량을 조절 합니다. 그 아래 카메라 버튼이 있습니다. 오래동안 누르고 있으면 따따닥 소리가 나면서 카메라가 실행 됩니다.


    단말기의 좌측면 입니다. USB 연결단자가 있습니다. 별도의 커버로 가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모토쿼티의 쿼티 키보드는 장점이 될 수도 있고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빠르고 오타없이 문자를 작성 할 수 있다는 점이 최고의 장점입니다. 그러나 쿼티 키보드로 인한 두께와 무게는 오히려 단점이 될 수 있습니다.

    트위터나, 미투데이와 같은 SNS서비스를 애용하고 업무상 메모와 스케줄링을 스마트폰으로 하려는 분들이라면, 모토쿼티에 장착된 쿼티 키보드의 매력을 주목을 해볼만 하겠습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