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 시크릿 노트 V펜과 시크릿 박스로 무장하다. 베가 시크릿 노트 후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3. 10. 29. 17:53

    지난 10일 상암동에서 베가 시크릿 노트 미디어 데이가 있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는 출시전에 베가 노트라는 이름으로 조금 일찍 알려졌었는데요. 이름에서도 짐작할 수 있듯이 이번 제품은 전용 스타일러스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전용펜 이름은 V펜입니다. 이것으로 국내 제조3사는 스타일러스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하나 이상을 선보이게 되었습니다. 삼성은 최근에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LG는 뷰 시리즈를, 그리고 팬택은 베가 시크릿 노트를 말입니다.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은 펜 경쟁으로 가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노트3 VS 뷰3 VS 베가 시크릿 노트의 구도로 말입니다. 오늘은 미디어 데이에서 만지고온 베가 시크릿 노트 후기 입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는 처음에 언급한 V펜 말고도 특징지을 수 있는 몇 가지 기능이 더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지문인식을 이용한 시크릿 박스 입니다. 오늘은 베가 시크릿 노트 후기는 V펜과, 시크릿 박스를 위주로 작성되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베가 시크릿 노트 사양

    오늘의 주인공 베가 시크릿 노트 입니다. 우선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을 알아볼까요?

    베가 시크릿 노트 스펙

    • 디스플레이: 5.85인치 IPS 디스플레이 풀HD 해상도(1920 x 1080)
    • CPU: 2.3GHz 쿼드코어 퀄컴 스냅드래곤 800 MSM8974
    • OS: 안드로이드 4.3 젤리빈
    • 카메라: 후면 1300만 화소, 전면, 210만 화소
    • 배터리: 3200mAh
    • 메모리: 3GB RAM, 내장 32GB, 외장메모리 확장가능 2TB까지
    • 네트워크: LTE, LTE-A
    • 크기: 159.4 x 81.5 x 8.85mm
    • 무게: 190g
    • 특이사항: V펜 (전용 스타일러스), 지문인식, USB 호스트
    • 기타: NFC, DMB, 블루투스 4.0, OTG
    • 컬러: 블랙/ 화이트 


    베가 시크릿 노트의 V펜

    베가 시크릿 노트 V펜 위치

    처음으로 살펴볼 베가 시크릿 노트 특징은 바로 전용 스타일러스인 V펜 입니다. 베가 시리즈 중에서는 처음으로 전용스타일러스를 사용하고 본체에 탑재하는 스탕일입니다. 삼성의 갤럭시노트3, LG의 뷰3와 펜 대결을 펼칠 수 있게 된 것이죠.


    스타일러스 비교, V펜, S펜, 정전식 스타일러스, 러버듐펜

    그럼 베가 시크릿 노트의 V펜만의 특징을 살펴봐야겠죠? 현존하는 스타일러스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몇 가지를 베가 시크릿 노트 V펜과 비교해보겠습니다. 일반 정전식 스타일러스 보다 상당히 얇은 스타일이죠? 갤럭시노트의 S펜 처럼 와콤 전용펜이 아닌 고무펜 촉이면서 LG의 러버듐펜보다는 얇은 두께를 구현했습니다.


    그럼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 V펜은 언제 사용가능할까요? 베가 시크릿 노트 전용 스마트 플립 커버를 덮어둔 상태에서 V펜을 뽑으면 커버의 공간에 "팝노트" 앱이 구동되면서 메모를 남길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V펜 옵션

    베가 시크릿 노트 커버가 열린 상태에서 V펜을 뽑으면 추천 바로가기 팝업창이 나옵니다. "캡처 후 편집", "미니 V노트", "텍스트 액션" 기능을 기본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편집" 기능을 통해서 추천 바로가기 팝업창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앱을 등록시켜 놓아도 됩니다. 특히 V펜으로 하기 좋은 게임인 진격의 1942 게임을 올려두어도 괜찮겠죠? ㅎㅎ


    위에서 소개한 기능말고도 베가 시크릿 노트 V펜은 몇가지 옵션을 더 제공하고 있습니다. 터치감도를 조절하는 터치모드, 펜 분리시 펜 터치 모드 자동전환, 캡쳐 시 편집모드 자동진입 등이 있습니다. 해당 옵션은 환경설정에 V펜 메뉴에 진입하면 해당 옵션들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V펜 숨겨진 기능

    짜잔~ 그리고 베가 시크릿 노트 V펜의 숨겨진 기능 입니다. V펜은 끝이 구부러지게 설계되어 있는데요. 이렇게 V펜 홀에 끼워넣으면 훌륭한 거치대가 완성됩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마음에 드는 기능인데요. 이정도면 베가 시크릿 노트 숨겨진 기능이라고 부를만 하죠? ㅎㅎ 



    베가 시크릿 노트의 스마트 플립 커버

    베가 시크릿 노트

    베가 시크릿 노트 또한 스마트 플립 커버를 지원합니다. 스마트 플립 커버는 베가 LTE-A에 처음으로 선보인 액세서리 입니다. 플립 커버 전면에 공간을 두고, 커버를 열지 않다도 폰의 상태, 각종 알림, 전화 수신, 뮤직 플레이어 조작이 가능합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스마트 플립커버의 기능은 시계, 달력, 뮤직 플레이어, 메모, 카메라, 동영상/DMB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시계 기능의 경우 디지털 시계 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시계 디자인을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지문인식

    이번에는 베가 시크릿 노트 지문인식 기능과 시크릿 모드 기능을 살펴볼까요? 베가 시리즈에서 지문인식은 베가 LTE-A에 처음 적용되었습니다. 내 지문을 등록해 두고 나만이 사용할 수 있는 앱을 따로 관리해서, 개인정보 보호를 할 수 있는 것이죠. 지문인식과 앱 관리에 대한 이야기는 "베가 lte-a 후기, 기능과 특징들"포스트에 잘 설명해두었습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의 시크릿 앱스

    지문인식을 통해서 시크릿 모드에 들어가게 되면 나만이 사용할 수 있는 시크릿 앱스가 나옵니다. 이곳에는 최대 60개의 앱을 시크릿 앱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지문인식을 거쳐야만 나옵니다. 시크릿 모드에서는 위의 사진과 같이 알림창에 열쇠표시가 나옵니다.



    시크릿 모드의 시크릿 전화부

    베가 시크릿 노트의 시크릿 모드에서는 전화부에 있는 개개인을 나만이 확인할 수 있는 시크릿 전화부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시크릿 전화부로 등로된 사람은 지문인식을 통해야지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스마트폰도 기본 기능은 전화인 만큼 주소록에 대한 보안도 절대적으로 필요한 부분이지요.


    혹은 시크릿 전화부를 열어서 이곳에 등록된 사람만 따로 모아서 확인할 수도 있고요.



    베가 시크릿 노트의 플로팅 키보드

    베가 시크릿 노트의 키보드는 플로팅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왼쪽 하단에 설정 버튼을 1초 이상 누르고 있으면 키보드 설정 팝업이 하나 등장합니다. 이곳에서 왼쪽에서 두 번째 아이콘이 플로팅 키보드 기능입니다.



    플로팅 키보드는 그 위치를 언제든지 변경가능 합니다.


    베가 시크릿 노트 레인보우 라이팅

    스마트폰의 상태와 각종 알림을 LED로 알려주는 레인보우 라이팅이 이번에는 홈버튼으로 적용되었습니다. "녹음 중"라는 메시지도 있어서 보이스 레코딩에 대한 상태도 즉각 확인할 수 있고요. 베가 시크릿 노트의 레인보우 라이팅은 총 7가지 색상으로 홈버튼 바로 위에서 구현됩니다.


    그 외 베가 시크릿 노트에는 안심 귀가 서비스, USB 호스트, 오디오북 모드, 오디오 북 모드, 디자인 폼 등과 같은 기능들이 많습니다. 디자인 홈에 대한 이야기는 지난 포스트"베가 lte-a 꾸미기, 디자인 홈으로 간편하게! 베가 lte-a 사용기"에서 자세하게 다루어봤습니다. 디자인홈의 경우 엄선된 템플릿을 다운로드 받을 수 도 있습니다. ivega 웹/모바일 홈페이지에서 10종의 베스트 디자인홈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베가 시크릿 노트의 경우 음질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오디오 제품리뷰, 평가 사이트인 골든이어스에서 괜찮은 평가를 받았군요.

    지금까지 알아봤던 베가 시크릿 노트의 특징을 영상 한 편으로 다시 한번 쭉~ 살펴보세요!! 아참 그리고 이벤트로 현재 베가 시크릿 노트를 구입하는 고객 선착순 3만며에서 스마트 플립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베가 시크릿 모드 다음에 또 기회가 있으면 하나하나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