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5s 화면회전, 밝기조절, 와이파이, 블루투스 설정 컨트롤센터로 간단히! 아이폰5s 숨겨진기능
    컥군시즌1 2013. 11. 22. 19:54

    컨트롤센터, 각종 설정을 간단히 조작가능한 아이폰5s 숨겨진기능

    아이폰5s에는 컨트롤센터라는 토글이 있습니다. iOS7에 도입된 기능으로 아이폰5s의 환경설정 중 자주 사용하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같은 설정을 빠르게 조작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죠. 과거에 아이폰을 탈옥해서 써오던 분들이라면 이 토글 기능을 아주 유용하게 사용해보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에게는 너무나도 익숙한 토글기능이기 때문에 iOS7에 컨트롤센터가 처음소개 되었을때 안드로이드를 따라했다는 말이 나올정도였습니다.(사실 토글 기능이라는게 어느 운영체제에서 먼저 시작했다고 따지기 애매한 부분인데요. 마니아 분들이 극도로 예민하게 반응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아무튼 아이폰5s의 컨트롤센터는 말해주지 않으면 잘 모르는 기능의 일부이기 때문에 아이폰5s 숨겨진기능이라고 불러도 될 정도가 아닌가 합니다. iOS7으로 넘어오면서 이전 iOS에서 볼수 없었던 신기능들이 많이 탑재되고 UI도 대폭 변화되었습니다. 조만간 이런 기능들을 정리해서 아이폰5s 숨겨진기능 총정리편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s 숨겨진기능

    오늘 소개할 아이폰5s의 컨트롤센터 입니다. 어떤 기능들이 들어 있는지, 위의 사진만으로 판단 가능하시죠?^^ 아래에서 좀더 자세하게 알아볼까요!!!


    더이상 환경설정 이곳저곳을 찾아 헤매지 말자!

    아이폰5s 환경설정

    아이폰에서 가장 많이 조작하는 환경설정 하면 역시 와이파이, 블루투스, 화면밝기, 자동회전 등이 아닐까요? 이전 iOS에서는 유틸앱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환경설정에 들어와서 이 메뉴, 저 메뉴 돌아다니면서 설정을 변경해야 했을 것입니다. 뭐 고수분들은 말 안해도 나름 각자의 방법으로 해결을 하셨겠지만, 아이폰 초보 사용자분들에게는 역시나 번거로운 부분이 아니었을까 합니다.

    하.지.만!!! 이제는 아이폰5s에 적용된 컨트롤센터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번거로웠던 설정들~ 이제는 안뇽~ 


    아이폰5s 컨트롤센터

    아이폰5s 컨트롤센터의 화면입니다. 상단부터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컨트롤센터 상단을 보면 비행기모드, 와이파이, 블루투스, 방해금지 모드, 세로 화면 방향(화면회전)을 On/Off 할 수 있는 토글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방해금지 모드란 아이폰5s가 잠겨 있는 동안, 전화 벨소리 및 경고음을 들을 수 없으며, 상단에 초승달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바로 아래에 아이폰5s 화면밝기조절이 가능한 토글도 보이고요. 중앙에는 아이폰5s 뮤직플레이어, 에어드롭 기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컨트롤센터 하단에는 아이폰5s에서 자주 사용하게 되는 기능 및 앱인 손전등, 타이머, 계산기, 카메라가 있습니다.


    아이폰5s 컨트롤센터를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디스플레이 최하단을 터치한 상태로 위로 쭉~ 드래그 해주면 컨트롤센터가 위로 스스륵~ 나타납니다. 컨트롤센터에서 설정 및 조작이 끝났다면 아이폰5s 홈버튼을 누르거나 컨트롤센터를 아래로 드래그해주면 되겠습니다. 아참! 컨트롤센터는 아이폰5s 잠금화면에서도 구동이 가능하다는 점!!!


    아이폰5s 손전등

    컨트롤센터에서 아이폰5s의 화면회전, 화면 밝기 조절,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능 On/Off 기능도 편리하지만,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기능은 역시 손전등 기능이더군요. 워낙 야행성이고 늦은 시간까지 돌아다닐 일이 많아서 말이죠^^;; 밤길이 두려운 분들 역시 아이폰5s 손전등 기능을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합니다. 손전등 옆에 타이머도 많이 사용하고 있고요.


    아이폰5s로 하루종일 열심히 스마트 라이프를 즐기다보면 데이터가 월말도 되지 않아서, 데이터가 모두 소진되어 버릴 수 있습니다. 이 때는 SK텔레콤에서 제공하는 눝앱으로 데이터 만들기를 해보셔도 좋을 듯 하군요. 꾸준히 하면 한달에 1GB는 족히 만들어 낼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대신 눝앱은 SK텔레콤 전용 서비스로 타사에서는 데이터를 만들 수 없습니다.) 눝앱에 대한 설명은 "아이폰5s 아이폰5c LTE 데이터 부족할때 눝앱으로 LTE 데이터 충전하기"을 참고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