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코팡 고득점 갤럭시노트3 S펜으로 달성가능할까?

최근 대세의 카톡게임은 역시 포코팡이 아닐까 합니다. 유행하는 게임이 무엇인지 파악하려면 대중교통에서 사람들이 무엇을 플레이 하고 있는가를 보면 쉽게 파악할 수 있는데요. 요즘 지하철에서 포코팡 하는 사람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게임센터의 랭킹에도 포코팡이 하이랭크에 위치하고 있고요. 인터넷에 관련 검색어만 해도 포코팡 고득점에 대한 이야기들이 많습니다.

저는 포코팡을 보면서 예전의 애니팡을 떠올렸습니다. 게임 플레이 방식도 애니팡이랑 비슷하고요. 그래서 떠오른 것이 한가지가 있는데요. 포코팡을 갤럭시노트3 S펜으로 플레이 해보면 어떨까입니다. 과거에 애니팡도 S펜으로 플레이해서 괜찮은 성적을 낸 적이 있었거든요. 저는 갤럭시노트3 S펜은 줄곧 카톡게임을 하는데 고득점을 돕는 도구로 사용해왔습니다. 이제는 고전 게임이 되었지만 드래곤 플라이트에서도 S펜으로 재미를 봤었거든요. 포코팡에서는 S펜이 어떻게 고득점을 도우는지 살펴볼까요?


갤럭시 노트3 S펜으로 시야를 확보한다.

포코팡 고득점을 하려면 시야가 넓어야 합니다. 화면 전체에서 구석구석 숨어있는 연결고리들을 찾아서 연결해야 되거든요. 그런데 저 처럼 손가락이 굵은 사람들은 손가락 때문에 우측 하단이 잘 안보일 때가 있습니다. S펜을 사용하면 그나마 시야가 아주 조금 열립니다. 하지만 조금이나마 열린 공간이 게임의 득점에 도움이 될 것이라 봅니다.

사실 게임 시야를 확보하는 것이야 손가락 이든 S펜이든 거의 차이없다고 봅시다. S펜을 사용을 고려해볼만한 포인트가 바로 인식율(터치 성공율)입니다. 다른 말로 하면 터치 오류를 줄이는 것입니다. 제 손가락이 굵은 탓인지 손톱모양 탓인지 보석을 연결하는데 오터치가 종종 발생합니다. 터치 포인트 자체가 불명확하거나 너무 넓기 때문일텐데요. S펜의 펜촉은 터치 포인트가 분명합니다. 손가락 보다는 얇으니까 말이죠. 그런 까닭에 손가락으로 플레이 하는 것 보다 터치 오류가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갤럭시노트3 S펜으로도 터치 오류가 생길 수는 있습니다. 그 원인은 아마도 펜을 많이 눕혀서 사용해서 일 것이라고 보는데요. 펜을 조금 세워서 사용하면 터치 오류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S펜으로 포코팡 보석을 연결할 때는 너무 힘을 줄 필요는 없습니다. 부드럽게 물 흐르듯 연결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갤럭시노트3의 펜촉은 고무 재질로 디스플레이 위에서 약간의 마찰력이 작용하기 때문에 힘을 주면 오히려 포코팡을 플레이하는데 방해가 되는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적당한 힘 조절은 몇번의 플레이가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자~ 그러면 갤럭시노트3 S펜으로 포코팡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살펴봐야겠죠? 마침 촬영할 때 보석 배열이 환상적으로 나와서 S펜으로 플레이하는 모습을 제대로 보여드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카메라 앞에서 촬영하는 것이라 약간의 울렁증이 생겨서 제 실력을 발위 못한 부분도 있습니다.^^ 그래도 점수는 다행스럽게 100만 점은 넘게 나왔군요^^;;


오늘은 재미삼아서 갤럭시노트3 S펜으로 포코팡을 플레이하는 모습을 보여드렸습니다. 사실 포코팡 고득점을 하기 위해서 혹은 카톡게임을 더 재미있게 즐기기 위해서 갤럭시노트3을 구매하는 것은 오버 입니다. 과해도 많이 과하죠.ㅋㅋㅋ 공공장소에서 S펜 뽑아서 열심히 게임하고 있으면 좀 그렇습니다.^^;;; 단지 갤럭시 노트3 사용자 중에서 손가락만으로 게임을 하고 있었다면 이번에는 S펜을 한번 활용해 보라는 의도에서 보여드린 리뷰라고 보시면 좋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소정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손가락으로만했는데,펜사용해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