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기능 TOP 7 , 갤럭시s7 후기
    카테고리 없음 2017. 9. 10. 22:56

    갤럭시s7이 출시된지 1년 반이 지났지만 아직까지 쌩쌩하게 잘 돌아가고 있는 현역입니다. 소모품인 배터리만 교체해준다면 앞으로 1년 혹은 길게는 2년까지도 충분히 쓰지 않을까 합니다. 오늘은 갤럭시s7 유저라면 알아둘법한 유용한 기능8가지를 후기로 정리해봤습니다. 아는 내용도 있겠지만 혹시 모르고 있었다면 지금부터라도 적극 활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전에 작성했던 포스팅과 다음에 소개할 갤럭시s7 숨겨진 기능도 같이 참고해보면 좋을 듯 하네요.

    관련글: 갤럭시s7 숨겨진기능 9가지, 갤럭시s7 후기 2편


    유용한 갤럭시s7 기능 1 - AOD에 달력 표시

    항상 디스플레이가 켜져 있다고 AOD(Always On Display)라고 부르죠? 시계와 부재중 전화 및 문자를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달력까지 꺼내놓을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시죠? 모르셨다면 설정법을 알아봅시다.


    갤럭시s7 [설정 - 디스플레이 - Alwasy On Display - 화면구성]으로 들어갑니다. 화면구성에서 표시할 내용에서 캘린더를 선택해주면 끝! 무척 간단하죠? 캘린더는 2가지 타입이 있습니다. 단순히 달력을 보여주는 버전과 일정을 함께 보여주는 버전입니다.


    유용한 갤럭시s7 기능 2 - AOD 원하는 시간 설정

    AOD를 켜준다고 해서 배터리 소모가 많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래도 잘 때 만큼은 어두운 화면을 유지하고 싶다면, 시간 설정으로 AOD 시작시간과 종료시간을 설정해둘 수 있습니다. 참고 기능이고요~


    유용한 갤럭시s7 기능 3 - 디바이스 관리

    예전에는 스마트 매니저라는 이름이었지만, 언제부터인가 "디바이스 관리"가 되었더군요. 디바이스 관리는 갤럭시s7의 상태를 최적화 시킬 수 있는 기능입니다. [설정 - 디바이스 관리]에서 지금 최적화를 눌러보세요.


    백그라운드 앱 종료, 저장공간 확보 등등 휴대폰 성능에 장애가 되는 것들을 알아서 정리해서 갤럭시s7 최적화를 구현합니다. 폰이 버벅이거나 급하게 저장공간이 추가로 필요할 때 디바이스 관리를 이용해보세요.

    유용한 갤럭시s7 기능 4 - 초절전 모드

    개인적으로 활용도가 가장 높은 기능입니다. 밖에서 휴대용 배터리 조차도 떨어졌을 때, 초절전 모드를 활용합니다. 초절전 모드는 갤럭시s7 성능 및 UI을 강제적으로 Down 시켜서 배터리를 절약하는 기능입니다.


    초절전 모드를 실행하면 하드웨어 성능 뿐만 아니라 홈화면 구성 및 UI도 간소화 됩니다. 배터리가 10% 정도 남았는데 집에 갈길은 멀고 배터리 충전이 어렵다면 초절전 모드를 적극 이용하세요. 누군가와 통화할 시간은 충분히 벌어줄 것입니다.


    유용한 갤럭시s7 기능5.1 - 카메라 슬로우 모션과 하이퍼 랩스

    전 갤럭시s7 카메라 기능 중 아웃 포커스를 가장 많이 활용합니다. 물론 아이폰7 플러스 인물사진 기능 보다는 부족하지만 충분히 괜찮은 사진을 get 할 수 있죠. 그 외에 슬로우 모션으로 초고속 카메라와 같은 영상을 구현하거나 하루의 바쁜 일상을 하이퍼랩스로 담아봐도 그럴싸한 전문가 영상을 따라해볼 수 있습니다.


    유용한 갤럭시s7 기능5.2 - 카메라 기능 홈화면 바로가기 추가

    아웃포커스, 슬로우모션, 하이퍼랩스, 파노라마, 프로 모등 등을 홈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추가해둘 수 있습니다. 이건 나름 갤럭시s7 숨겨진 기능이라고 하겠네요.


    유용한 갤럭시s7 기능6 - 배경화면 및 테마 제공

    나만의 갤럭시s7를 꾸미고 싶다면 외관은 케이스로, 내부는 테마를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바탕화면을 바꾸는 것으로 끝내지 말고 UI 자체를 꾸며보는 것 말입니다. 설정 - 배경화면 및 테마로 들어가서 무/유료 테마들을 쭉 둘러보세요. 한 때 어벤저스 아이언맨 테마가 대표적이었죠.


    요롷게 폴더 뿐만 아니라 앱 아아콘, 설정화면까지도 테마로 변경됩니다.


    유용한 갤럭시s7 기능7 - 프라이빗 모드

    마지막으로 갤럭시s7에 들어있는 사진, 동영상, 녹음파일, 문서 등을 숨겨둘 수 있는 프라이빗 모드가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지난번에 별도로 다루었으니 해당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갤럭시s7 프라이빗 모드 - 갤럭시s7 사진 숨기는 방법(프라이빗 모드) - 갤럭시s7 사용법


    여기까지 유용한 갤럭시s7 기능 7가지를 알아봤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갤럭시s7 숨겨진 기능으로 두번 째 종합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s7 나머지 관련 글도 함께 참고해보세요.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