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어플-네이버 블로그]스마트폰에서 블로깅한다. 네이버 블로그
    컥군시즌1/안드로이드 어플 2010. 9. 18. 11:41

    * 본 포스팅은 카페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작성한 게시물입니다.

    기록하고, 알리고, 공유하기를 좋아하는 블로거분들, 이동하면서 블로그 하기 힘들었죠? 길에서 찍은 사진을 지금 당장 블로그에 올리고 싶은데... 오늘 새로 달린 댓글도 확인하고 싶은데... 이웃의 새 글이 궁금한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네이버 블로그 어플을 사용해 보세요.^^


    네이버 블로그 설치하기

    네이버 블로그 어플은 안드로이드 마켓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nhn"등의 검색어로 검색해 보세요. QR코드 스캐너를 이용하면 위의 QR코드를 이용해 빨리 마켓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오늘 내 블로그엔 어떤 새로운 소식이...?

    네이버 블로그의 첫 화면입니다. 블로그 어플 로고가 나오고 로그인을 합니다. "내소식"에 새로운 댓글이 달린 게시물이 나타납니다. 이웃새글에도 N가 있는걸 봐서 이웃의 새소식도 있군요.

    게시물 하나를 터치해서 어떤 댓글이 달렸는지 확인해 볼까요?


    좌측 하단에 "덧글"을 보면 3개의 댓글이 달려있는 것을 알 수 있죠. 비밀 덧글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덧글에 답글을 써볼까요? 덧글을 터치하면 "덧글 옵션"이 나옵니다. 답글쓰기를 눌러 답글을 작성해보세요.


    답글을 작성하고 내 덧글 아이콘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개성있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저장"을 터치하면 답글 작성이 완료 됩니다.


    블로그 글을 미투데이로

    포스트 우측 하단(덧글 버튽의 우측)에 보면 "보내기"버튼이 있습니다. 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미투데이로 포스트를 보내는 옵션이 나옵니다. 

    미투데이 로그인 화면이 나옵니다. 혹시 "네트워크 연결상태 확인" 메시지가 나오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블로그 어플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미투데이 버그가 있었는데 업데이트때 해결된 모양입니다.+_+

    내 이웃의 새소식 한 번 볼까요?

    우측 상단의 "이웃새글" 을 눌러서 내 이웃의 새소식을 확인해 봅시다. 덧글을 남겨 볼까요? 덧글은 지속적인 인연을 만들어 준다죠?^^ 아래 "덧글" 버튼을 눌러 덧글을 작성합니다. 다 작성하였다면 우측 상단에 "저장"을 눌러 줍니다. 답글 남기는 과정과 비슷하죠?


    마음에 드는 포스트 즐겨찾기 등록

    좋은 글귀나 정보는 보고 보고 또 보고 싶죠? 그럴때는 책갈피 버튼을 통해 즐겨찾기에 등록해보세요. 블로그 메인 화면에서 좌측상단에 책갈피 아이콘()을 누르면 내가 책갈피로 등록한 포스트를 빠르게 다시 볼 수 있습니다.


    난 어디서든 블로깅한다.

    이제 본격적으로 모바일에서 포스트를 작성해 볼까요? "메뉴버튼 - 포스트 쓰기"를 터치합니다. 내용을 작성하세요. 휴대폰에 저장된 사진 혹은 동영상도 첨부 할 수 있네요. (* 주의 동영상의 경우 용량이 큽니다. 3g 네트워크에서 사용시에는 요금이 부과 될 수 있습니다. Wifi 환경에서 사용하세요.)


    사진목록에서 블로그에 올릴 사진을 선택 합니다. 사진과 글을 모두 다 작성했다면, 우측아래에 "변경" 버튼을 눌러 포스트 쓰기 설정을 해봅니다.


    작성과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저장"을 눌러 포스트 쓰기를 완료 합니다. 저장이 완료되면 작성한 포스트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모바일에서의 블로깅 어렵지 않네요.^^


    마지막 "설정" 화면입니다. 로그인, 보내기설정, 쓰기설정 등을 할수 있습니다. 그다지 어려운 내용은 없네요^^


    네이버 블로그 어플의 장점

    • 책갈피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즐겨찾기로 등록할 수 있다.
    • 미투데이와의 연동
    • 사진과 동영상 자료를 본문에 간편하게 첨부가능


    새로운 업데이트에서 추가해주세요.^^

    • 미투데이 설정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안내 부~ 탁해~Yo.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