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 마하]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 꾸미기 홈화면 개수, 테마 설정하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3. 06:00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 꾸미기, 홈화면 테마 설정하기

    최근에 나오는 안드로이드폰의 대부분은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홈 화면 테마를 지원하고 있습니니다. HTC의 디자이어 HD, TAKE 폰, 베가X 에서도 나와 사용패턴에 맞는 아이콘, 위젯의 배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테마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도 마찬가지로 6가지 정도의 테마를 지원합니다. 우선 가장 기본적인 화면의 아이콘 조작법과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 꾸미기 동영상 강좌


    옵티머스 마하 홈화면 아이콘 이동하기

    안드로이드폰은 홈 화면에 내가 자주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를 구매했다면 첫 화면에 몇가지 아이콘드링 기본적으로 들어있구요. 그 중에 어플리케이션의 위치를 내가 터치하기 쉬운 위치에 이동시키면 상당히 편리하겠죠? 

    이동시키려는 아이콘을 3초 정도 꾸욱 누르고 있어보세요. 손끝에 약한 진동이 느껴집니다. 그러면 아이콘을 원하는 위치에 옮겨다 놓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오빙고 쇼핑 아이콘을 QrooQroo 아이콘 위에 올려다 놓은 것 처럼요^^


    내가 사용하지 않는 아이콘은 홈 화면에서 없애버릴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위치를 옮기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필요하지 않는 아이콘을 3초 동안 꾸욱 눌러보세요. 아래쪽에 휴지통 아이콘이 생깁니다. 아이콘을 끌어다가 휴지통으로 옮기면 화면에서 사라집니다. 

    홈 화면에서 사라진 아이콘은 휴대폰에서 삭제가 되는걸까요? 옵티머스 마하의 화면 오른쪽 아래에 "메뉴" 아이콘을 터치해보세요. 옵티머스 마하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이 나옵니다. 목록을 살펴보면 홈 화면에서 삭제했던 어플리케이션 아이콘이 보이죠? 아이콘을 3초 정도 누르고 있어보세요. 그러면 홈 화면으로 올라옵니다.


    옵티머스 마하 기본 배경화면 바꾸기

    이제부터 옵티머스 마하에서 배경화면을 꾸미는 방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옵티머스 마하의 "메뉴버튼"을 누르면 화면아래에서 메뉴가 나옵니다. 메뉴에서 "배경화면"을 터치합니다. 배경화면 갤러리를 선택합니다. 배경화면 갤러리에는 옵티머스 마하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몇 가지 배경화면이 있습니다. 가장 기본적으로 배경화면을 변경할 수 있는 옵션입니다.


    옵티머스 마하 라이브 배경화면

    배경화면 갤러리의 기본적인 화면이 심심하게 느껴진다면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해 볼 수 있습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은 말 그대로 움직이는 애니메이션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하는 옵션입니다. 단, 이 기능은 배터리 소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찍은사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을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으로!

    옵티머스 마하에는 5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장착되어있습니다. 옵티머스의 카메라로 찍은 풍경사진이나 느낌이 좋은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 선택 메뉴에서 갤러리에 들어가서 옵티머스 마하로 찍은 사진,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사진, 컴퓨터에서 이동시킨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사진을 옵티머스 마하 배경화면으로

    인터넷 연예인의 화보나 괜찮은 배경화면을 찾았을때 바로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에서 "아이유"를 검색해보겠습니다. 검색결과 중에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3초동안 터치해보세요. 이미지를 저장, 보기, 배경화면으로 설정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배경화면으로 설정"을 터치하면 옵티머스 마하의 배경화면으로 지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의 이미지 중에는 이미지크기(해상도)가 작아서 이미지가 깨져보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 테마 배경화면

    옵티머스 마하에는 6가지의 배경화면 테마를 제공합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는 이렇게 몇가지 테마를 기본덕으로 제공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테마는 배경화면 뿐만 아니라 테마의 특징에 따른 어플리케이션 아이콘과 위젯도 조금씩 다릅니다. 물론 어플리케이션은 사용자에 따라 임의로 변경할 수 도 있구요. 6가지의 테마중에 마음에 드는 테마를 선택해 보세요.

    테마를 바꾸기 위해서 메뉴버튼을 누르고 "테마서비스"를 선택합니다.


    아래에는 옵티머스 마하에서 제공하는 6가지 테마의 배경화면과 어플리케이션 배치입니다. 테마의 종류는 틴에이져, 생기발랄싱글즈, 내조의 여왕, 게임광, 앱티즌, 식도락 합니다. 


    테마를 선택하면 해당 화면의 어플리케이션이 배치될 화면을 선택합니다. (배경화면은 모든 화면에 적용됩니다.)


    옵티머스 마하 화면 개수 설정하기

    옵티머스 마하는 기본적으로 5개의 홈 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홈 화면의 개수는 3개, 5개, 7개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홈 화면 개수를 변경하기 위해서 메뉴버튼 - 더보기 - 홈 설정을 순서대로 터치합니다. 원하는 화면 개수를 선택하고 확인을 터치해주면 됩니다. 


    옵티머스 마하의 배경화면을 풍성하게 해주는 위젯

    안드로이드폰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위젯입니다. 위젯은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지 않고도 홈 화면에서 바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대쉬보드 입니다. 대표적으로 날씨, 음악, 뉴스, 사진 위젯이 있습니다.

    위젯도 어플리케이션 아이콘과 마찬가지로 이동과 삭제가 가능합니다. 


    화면에서 삭제한 위젯은 다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홈 화면의 빈공간을 3초간 길게 눌러보세요. "홈 화면에 추가"라는 팝업창이 나옵니다. 그곳에서 위젯을 터치해줍니다. 

    위젯의 목록에서 홈 화면에 올려다 놓을 위젯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는 위에서 삭제했던 "날씨&시간"위젯을 복구시켜 보겠습니다.


    위젯은 날씨&시간 말고도 다양하게 있습니다. "사진 액자" 위젯을 또 다른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사진액자는 갤러리에 있는 사진을 홈 화면에 올려다 놓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가족사진이나, 애인사진을 홈 화면에 올려 놓아도 좋으며 연예인 사진이나 느낌있는 풍경사진을 사용해도 좋겠습니다.


    전 연예인 사진을 홈 화면에 올려보겠습니다. 연예인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선택하면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는 사각형이 나옵니다. 테두리를 터치하면 사진의 크기 조절이 가능합니다. 

    다양한 위젯으로 옵티머스 마하의 홈 화면을 더욱 풍성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마하의 배경화면을 개성있는 사진으로 꾸며보고 다양한 위젯으로 화면을 풍성하고 편리하게 사용해보세요. 정말 이쁘게 꾸며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캡쳐 사진을 올려놓고 내 화면을 뽑내보기도 하구요!

    많은 내용 읽고 따라하시느라고 고생많이 하셨습니다. 이제 멋지게 꾸미는 일만 남았네요^^ 화이팅 입니다.


    관련된 리뷰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