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가엑스] 베가X 멋지게 활용하기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7가지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2. 6. 14:52

    베가X를 멋지게 활용할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7가지

    베가엑스를 첫 번째 스마트폰으로 사용하신다면 대략 일주일동안은 사용방법을 익히느라 정신이 없을 것 입니다. 일주일동안은 정말 전화하고 문자 주고받기 용도로 사용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터넷에서 자료도 찾아보고 메뉴얼도 읽어보고 하면 점점 익숙해지고 활용범위도 넓어져서 베가엑스가 점점 가장 가까운 친구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벡가엑스와 같은 스마트폰의 장점이 바로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한다"입니다.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어플 보다는 점차 나에게 맞고 내가 필요로 하는 어플을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올레마켓, 오즈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거죠. 오늘은 베가엑스를 멋지게 활용할 수 있는 7가지 추천 어플리케이션을 소개하겠습니다.


    베가X의 SD카드를 손쉽게 관리 할 수 있는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Astro file manager)

    베가엑스의 SD카드(외장메모리)의 폴더와 파일을 관리할 수 있는 디렉토리 어플이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 입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는 안드로이드 필수 어플 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카메라 어플을 사용하거나 인터넷에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으면 갤러리가 뒤죽박죽이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이용하면 당장 컴퓨터 연결없이도 파일들을 이동, 복사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음악의 경우에도 알람이나 벨소리로 받은 파일이 마음에 들지 않을때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를 이용하면 검색을 통해서도 해당 mp3파일의 삭제가 가능합니다.

    아스트로 파일관리자는 기본적인 파일의 이동 복사 및 삭제 뿐만 아니라 데이터 백업, 블루투스 공유, email 첨부, 새폴더 만들기, 압축풀기, 데이터 백업하기 등 정말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안드로이드폰 사용자라면 누구든지 설치하는 필수 어플 중 하나이기 때문에 첫 번째로 추천을 해봅니다.^^ 다운로드는 마켓에서 "아스트로" 혹은 "astro"로 검색하거나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베가X로 인터넷 전화(mVoIP)를 가능하게 하는 스카이프(Skype)

    스마트폰에서 Wi-Fi와 같은 무선인터넷 혹은 3G통신을 통해서 무료로(조건부) 통화하는 것을 mVoIP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mVoIP 서비스를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스카이프(Skype)가 있습니다. 

    스카이프를 이용하면 스카이프 회원중 서로 친구등록이 되어있는 사람끼리는 통화를 무료로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반전화, 핸드폰으로 전화를 할때는 크레딧을 구매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신호가 약한 와이파이 신호에서는 음질이 많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스카이프 친구가 많고 집이나 사무실에 무선공유기가 있다면 스카이프를 꼭 이용해 보세요. 마켓검색어는 skype 입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도 됩니다.^^

    아래 사진은 스마트폰끼리 스카이프로 전화를 주고 받는 사진입니다.


    베가X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포스퀘어, 버즈를 한번에 TweetDeck 트윗덱

    베가엑스에도 기본적으로 트위터 어플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트위터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트위터 어플을 사용하시다가 팔로우나 관리하는 리스트가 많아진다면 TweetDeck(트윗덱)을 사용하면 편하게 트위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여러가지 타임라인을 만들어서 리스트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이나 버즈, 포스퀘어의 알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스퀘어나 페이스북은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편리하지만 간단한 메시지 확인은 트윗덱에서 간편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검색어는 안드로이드 마켓에 TweetDeck 으로 검색해보세요. QR코드 스캔하면 빠르게 마켓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가X로 어두운 길을 밝히는 BeraSix FlashLight

    KT에서 출시되는 베가의 경우 뒷면 카메라 옆에 플래시라이트가 장착되어있습니다.(LG U+의 베가는 플레시 라이트가 포함되어있지 않습니다.) 플래시를 켜려면 카메라 어플을 실행해서 옵션을 설정해야 하지만 BeraSix FlashLight를 설치하면 어플실행 한 번으로 플래시 라이트를 껐다가 켤 수 있습니다. 어두운 밤길이나 정전이 있을때 베가엑스의 플레이 라이트로 길을 밝히때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단 플래시를 오래동안 켜둘 경우 배터리 소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마켓에서 BeraSix 라고 검색하거나 "Vega"라고 검색해보세요^^


    베가X 배터리 사용량을 확인하고 절약할 수 있는 배터리 부스터 (Battery Booster)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재미를 알게 되면 하루종일 손에서 땔 줄 모르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배터리가 금방 소모가 되고 맙니다. 배터리량을 확인하고 배터리 절약옵션을 조절할 수 있는 어플을 이용하면 배터리를 아낄 수 있겠죠? 

    배터리 부스터 (Battery Booster)를 이용하면 배터리 사용량을 알림창을 통해 백분율(%)로 확인 할 수 있으며 화면밝기, 와이파이, 블루투스, 조명시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옵션을 통해 배터리량에 따라 알림, 비행모드로 전환 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부스터는 위젯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후 위젯에서 배터리 부스터를 홈 화면에 추가하세요.


    베가X 에서 즐기는 페이스북(face book)

    소셜네트워크라는 영화가 나올만큼 소셜 서비스의 인기가 대단합니다. 대표적인 소셜 서비스가 페이스북과 트위터 입니다. 트위터는 위에서 TweetDeck이라는 어플로 충분히 활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됩니다. 페이스북 어플 메인화면에서 "업데이트 소식", "프로필", "친구", "쪽지", "장소", "그룹", "이벤트", "사진", "채팅"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메뉴만 봐도 페이스북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 대부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베가X 4인치 디스플레이를 더욱 화려하게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

    여기서 소개하는 베가엑스 어플의 하일라이트입니다. 움직이는 동영상을 베가엑스의 배경화면으로 만들어주는 어플입니다. 우선 동영상으로 사용방법을 알아봅시다.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는 마켓에서 "Video Live Wallpaper"로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 QR코드를 스캔하면 바로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는 라이브 배경화면의 한 종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설치된 어플리케이션의 목록에도 나오지 않고 위젯에도 없습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을 적용을 하기 위해서 라이브 배경화면으로 이동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에 Video Live Wallpaper를 선택하고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화면에 "Video file or directory" 메뉴를 터치합니다. 이곳에서 배경화면으로 선택할 동영상의 경로와 동영상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제가 사용한 소녀시대 라이브 배경화면 파일은 아래 첨부파일을 참고하세요. 원래 이 영상은 다음에서 제공하는 소녀시대 스크린세이버의 동영상 파일을 누군가 추출해서 배포되고 있는 파일입니다. 

    소녀시대 라이브 월 페이퍼 파일

    원하는 동영상 파일을 선택하고" 뒤로 버튼"을 누르면 미리보기 화면이 아래 왼쪽 사진처럼 나옵니다. 마무리로 "배경화면 설정" 버튼을 터치해주면 끝입니다. 이제 동영상이 배경화면으로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죠? 저는 소녀시대 태연의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해봤습니다. 

    단, 이 어플은 배터리 소모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자랑하기 용도로 잠깐잠깐 보여주세요^^;;


    소녀시대 9명 마다 개성있는 영상을 배경화면으로 번갈아 가면서 적용하면 화면이 지겹지는 않겠습니다. 아래는 소녀시대의 제시카를 적용시킨 화면입니다. 

    베가엑스 위한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7가지는 여기까지 입니다. 여기까지 하나하나 다운로드 받고 적용해보시느라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늘 소개한 안드로이드 추천 어플 7가지로 베가엑스를 멋지게 활용해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