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2X]남들이 탐내는 옵티머스2X 배경화면 만드는 5가지 방법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3. 14. 06:00

     

    개성넘치는 옵티머스2X 배경화면을 꾸며보자.

    주변의 모든 사람들이 똑같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내 옵티머스2X를 가장 돋보이게 하는 방법이 무엇일까요? 예전에 스마트폰 커뮤니티 정모에 스마트폰 강의를 하러 간적이 있습니다. 당시엔 안드로이드 단말기가 많이 나오지 않았던 터라 대부분이 똑같은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했습니다. 신기한 어플로 뽐뿌를 하는 사람도 있었지만 그 중에 단연 돋보이는 유저는 가장 멋지게 배경화면을 꾸며온 회원이었습니다. 배경화면을 개성넘치게 만드는 것 만큼 재미있고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맛이 나는 것은 또 없겠죠?

    오늘은 옵티머스2X의 배경화면(홈화면)을 멋지게 꾸미는 5가지 방법을 소개 합니다.


    옵티머스2X 배경화면 꾸미기 #1. 갤러리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만들기

    옵티머스2X에서 배경화면을 바꾸는 기본적인 방법 중 한가지 입니다. 배경화면 선택화면에서 보면 구입당시 제공되는 "라이브 배경화면"과 "배경화면 갤러리"가 있습니다. (배경화면 선택메뉴로 가는 방법은 옵티머스2X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배경화면" 메뉴를 터치하면 "배경화면 선택" 팝업창이 나옵니다. 혹은 홈 화면의 빈 공간을 2초간 오래 누르고 있으면 "홈 화면에 추가" 팝업창에서 "배경화면"을 선택하면 됩니다.)

    갤러리에서는 옵티머스2x로 찍은 사진이나 SD카드에 들어있는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다운로드 받은 사진도 갤러리를 통해서 배경화면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갤러리에서 배경화면으로 설정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사진을 선택한 뒤 사진에 노란색 테두리의 사각박스가 생깁니다. 테두리 부분을 터치하면 사진의 크기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원하는 크기만큼 배경화면으로 지정해보세요.


    옵티머스2X 배경화면 꾸미기 #2. 인터넷 고화질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만들기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괜찮은 사진을 발견했을 때 바로 배경화면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삼촌들의 로망인 아이유의 고화질 배경화면을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이용하면 제법 괜찮은 이미지가 검색되니 참고하세요^^ 구글 이미지 검색에서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아이유 사진을 찾았다면 "전체 크기로 보기"를 터치 합니다. 


    사진을 3초 정도 길게 누르고 있어보세요. "배경화면 설정"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물론 이미지 소장을 원하시면 이미지 저장을 선택하면 다운로드 됩니다. 자 성공적으로 배경화면이 만들어졌죠? 아~ 삼촌들의 로망 아이유...^^


    옵티머스2X 배경화면 꾸미기 #3. 동영상, 뮤직비디오를 배경화면으로 만들기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의 뮤직비디오를 배경화면으로 만들면 훨씬 생동감있겠죠? 요즘 인테넷 게시판에 많이 보이는 영상 움짤을 배경화면으로 만들어보는 것도 괜찮겠죠?^^

    옵티머스2X에 있는 동영상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려면 비디오 라이브 월페이퍼(Video Live Wallpaper)라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야 합니다. 마켓에서 Video Live 혹은 Video Wallpaper 정도만 검색해도 됩니다. QR코드 리더 어플이 있으면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라이브 배경화면 리스트 중에서 Video Live Wallpaper를 선택하고 설정화면에서 스마트폰에 있는 동영상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조금더 자세한 사용방법은 "비디오라이브 월페이퍼 사용법 강좌"를 참고해주세요.


    옵티머스2X 배경화면 꾸미기 #4. 윈도우폰7 테마를 배경화면으로

    일반적인 안드로이드 배경화면이 식상하다면 윈도우폰7 테마를 적용해서 완전히 새로운 폰을 사용한다는 느낌을 주는 것은 어떨까요? 윈도우7폰 뿐만 아니라 내가 원하는 아이콘으로 배경화면을 채울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면 마치 옵티머스7폰 같군요^^


    DVR(Desktop VisualizeR)이라는 고마운 어플 덕분에 내가 직접만든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올려놓고 그 아이콘과 어플리케이션을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스캔하면 마켓에서 바로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DVR 위젯을 실행하고 Select Icon에 내가 준비한 아이콘을 선택하고 Select Action에 연동시킬 어플리케이션을 시킨다음 OK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사용한 아이콘과 자세한 사용방법은 "DVR 기본사용법"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옵티머스2X 배경화면 꾸미기 #5. 마켓에서 다양한 라이브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자.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 중 너무 어렵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간편하게 마켓에서 이쁜 배경화면 어플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마켓에는 다양한 종류의 라이브 배경화면 어플이 있습니다.


    많은 라이브 배경화면 어플 중에 처음으로 소개할 어플은 아쿠아리룸 라이브 월페이퍼 입니다. 마켓에서 Aquarium Wallpaper 라고 검색해도 되며 아래 QR코드를 스캔해도 됩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에서 아쿠라이룸 배경화면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왠지 내 핸드폰이 수족관이 된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죠? "니모를 찾어서"에서 나온 광대어도 있네요. 대략 5마리의 열대어가 나옵니다. 한 명씩 이름을 만들어줘도 좋겠습니다. 화면을 더블터치 하면 상단에서 먹이가 떨어집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어플은 방울이 올라오는 버블 라이브 월페이퍼(Bubble Live Wallpaper)입니다. 소개를 하고 보니까 모두 바다느낌의 어플이네요^^


    아쿠아리움 라이브 월페이퍼와 마찬가지로 라이브 배경화면 메뉴에서 버블 라이브 월페이퍼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아래에서 올라오는 방울을 터치하면 방울이 터지게 됩니다. 올라오는 방울을 터트리는 연습을 하면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까요? ^^;;

    오늘 소개한 5가지 방법을 번갈아 가면서 사용하면 항상 새로운 핸드폰을 쓰고 있다는 느낌을 받겠죠? 시계나 날씨 위젯과 함께 사용하면 시각적인 효과를 더 크게 할 뿐만 아니라 실용성도 높일 수 있겠죠? 남들도 탐내는 옵티머스2X의 배경화면을 꾸며보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