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톡, 카카오톡, 마이피플보다 더 다양한 기능으로 올킬!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우리의 생활도 적지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전까지 휴대폰에서는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을 가능케 하는 것은 스마트폰 자체가 아니라 스마트폰을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 덕분이죠. 트위터 페이스북같은 SNS도 이전까지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지 못했지만 스마트폰 덕분에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났습니다. 국내에서 스마트폰 덕분에 큰 인기를 끌었던 어플 중 하나가 아무래도 카카오톡이었을 것입니다. 무료에 가까운 금액으로 대화하고 싶어하는 사람의 욕구를 잘 해소시켜주었으니까요. 그러나 시간이 지날 수록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등 사용하는 대화가 채널이 점점 많아지고 친구도 늘어나면서 각 어플을 왔다갔다 하느라 정신이 없습니다. 때론 모든 것이 하나로 통합될 순 없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죠. 최근에 나온 올레톡이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올레톡은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앱스토어에서 "올레톡"이라고 손쉽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아래 QR코드를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으로 스캔하면 더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겠죠?^^ 

올레톡의 UI는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에서 큰 차이가 없습니다. 저는 아래에서 갤럭시S2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올레톡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KT, SKT, LG U+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톡도 카카오톡이나 마이피플과 같은 주소록 기반의 어플입니다. 휴대폰 번호를 입력하면 내 주소록 친구들 중에서 올레톡을 사용하는 사람을 손쉽게 찾을 수 있겠죠? 

필수입력사항으로 이름(대화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올레톡은 친구와 채팅 뿐만 아니라 폰피나 카페와 같은 모바일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합니다. 폰피와 카페에서 사용할 개성넘치는 대화명을 설정해 보세요.


대화명 설정이 끝나면 주소록을 중심으로 올레톡을 사용하는 친구를 검색합니다. 올레톡을 사용하는 친구에게는 바로 채팅으로 대화를 할 수 있습니다. 거의 무료에 가까운 대화로 문자대신 올레톡을 사용하면 되겠죠?

주소록 좌측 상단에 Olleh 버튼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활성화 되어있으면 내 주소록에 등록된 친구 중에서 올레톡을 사용하는 친구들만 보여줍니다. 한 번 더 터치하면 주소록의 모든 친구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나와 친한 친구가 아직 올레톡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올레톡으로 초대하면 되겠죠? 주소록에서 초대하고 싶은 친구를 터치해서 선택합니다. Call, SMS 와 같은 기본적인 메뉴가 보입니다. 채팅에는 비활성화가 되어있는데 이는 친구가 올레톡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아래에 "초대하기"를 눌러서 친구에게 초대 문자를 보내봅시다. 친구가 문자를 받고 올레톡을 설치한다면 주소록에 친구가 올레톡을 사용한다고 표시가 될 것이고 그때부터 "채팅"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올레톡에서 친구와 무료에 가까운 채팅을 하기

스마트폰이 유행하기 전에는 문자로 정말 압축된 대화만 가능했죠? 이제는 스마트폰 덕분에 장문의 대화를 거의 무료에 가깝게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고해상도의 사진도 즉석에서 찍어서 어플로 보낼 수 있으니까요. MMS로 더이상 보낼 필요가 없게 되었죠. 스마트폰 이전에는 상상하기 힘든 일입니다.^^


올레톡을 사용하는 친구들은 주소록에 푸른 현광색으로 표시됩니다. 물론 올레톡을 사용하는 친구만 정렬하면 되겠구요. 주소록에서 채팅할 친구를 터치하고 메뉴중에서 "채팅"을 선택합니다. 이제부터 친구와 부담없이 긴 대화를 나눌 수 있습니다. 사진도 얼마든지 보낼 수 있구요. 


채팅에서 친구가 전송한 사진은 내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사진을 터치하고 우측 상단에 "저장"을 터치하면 스마트폰에 저장 됩니다. "갤러리"에 가면 "ollehtalk"폴더에 사진이 저장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정말 놀라울 정도의 길치 입니다. 순위로 따지면 대한민국 길치 상위 1%에 속할 것입니다. 저 같은 사람은 친구에게 내 위치를 알려주려면 전화를 붙잡고 통화를 하는 것 보다는 지도를 바로 보여주는 편이 훨씬 빠르죠. 올레톡에는 채팅에서 친구에게 나의 위치를 지도로 보여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방법은 채팅 중에 사진을 보내는 방법과 동일합니다. 채팅창에서 "+" 아이콘을 누르면 "내 위치 전송"이라는 메뉴가 나옵니다. "내 위치 전송"을 선택하면 친구에게 지도가 전송됩니다.


채팅하다보면 다른 사람들과 같이 대화가 필요할 때가 있죠? 재미있는 이야기는 2명이서 하는 것 보다 여러사람이랑 같이 대화하면 더 재미있습니다. 메뉴를 통해서 올레톡 친구를 채팅에 초대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회의 할 일이 있으면 모두다 회의실에 집결하거나 컴퓨터 앞에 있어야 했지만 이제 스마트폰이면 어디든지 회의를 하거나 필요한 사항을 전달 가능합니다. 올레톡의 즐겨찾기 기능으로 그룹 지정하고 단체로 문자나 채팅을 해보세요. 주소록에 친구 목록의 오른쪽에 "별" 표시가 보이죠? 별을 터치하면 즐겨찾기 친구로 등로됩니다. 올레톡 하단의 메뉴 중에 ☆(중앙에 큰 별)을 터치하면 친구들과 단체문자나 그룹채팅이 가능합니다.


올레톡 -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통합과 폰피 기능으로 SNS의 종결자

올레톡 하단의 메뉴중에 "폰피"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폰에서 사용하는 나만의 홈페이지의 개념인 듯 합니다. 이곳에서 나만의 생각을 정리해서 글로 남길 수 있으며 동시에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에 남길 수 있습니다. 아래는 내 트위터 계정을 연결하는 화면입니다.


올레톡에 페이스북도 등록해봅시다. 로그인을 한 뒤 "허가하기"를 터치해야 올레톡에서 페이스북 연동이 완료됩니다.


국산 SNS 인 미투데이도 등록이 가능합니다. 페이스북과 마찬가디로 올레톡에서 미투데이를 사용하려면 로그인 후에 "수락하기"를 터치해야 합니다.


아래는 올레톡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업데이트를 확인하는 화면입니다. 이제 각각의 어플을 실행시키지 않아도 내 친구들의 소식을 올레톡에서 확인할 수 있겠죠?


올레톡에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의 글을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글도 3개의 SNS에 한방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워하는 글을 작성하고 "동시포스팅 설정"에 전송할 SNS 아이콘을 터치해서 활성화 시켜주면 됩니다. 글을 전송하면 글에 어느 SNS에 전송되었는지 확인 가능합니다.


내 폰피에 방문하는 올레톡 친구들은 내가 폰피 혹은 SNS에 남긴 글에 공감하기를 표시하거나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내가 작성한 글에는 "삭제" 메뉴도 나옵니다. 


내폰피에 "소식" 메뉴에는 내 친구들이 남긴글, 카페에 남긴글, 내 글에 대한 답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톡 - 모바일 커뮤니티 "카페" 기능도 있다.

올레톡에는 "카페"라는 독특한 기능이 있습니다. 카페하면 딱 생각나는 것이 커뮤니티죠? 유사한 취미를 가진 사람들끼리 글을 올려서 대화를 한다는 것만큼 재미있는 일은 정말 중독성이 강하죠? 저도 예전에 카페의 재미에 푹 빠져서 가입한 카페 수를 정리 못할 정도기이도 했죠. 올레톡의 카페는 모바일에서 즐기는 커뮤니티 정도로 생각하면 좋을 듯 합니다.

아래는 이웃 블로거 러브드웹 님이 만든 올레톡 카페 활용 동영상입니다.


올레톡 카페 메뉴에는 인기, 신규, 마이 메뉴가 있습니다. 인기는 인기 카페를, 신규는 최근에 생성된 카페를, 마이는 내가 가입한 카페가 나옵니다. 내가 찾는 카페가 있는지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거"라고 검색을 해봤더니 두 개의 카페가 있군요. 가입자수가 많은 "블로거당"에 가입해보겠습니다.


올레톡 카페에 가입을 하려면 블로거당을 만든 사람과 친구맺기를 하면 됩니다. 화면 좌측 상단에 "친구맺기"를 하면 됩니다.


카페에 관계지수를 보면 카페에 가입된 다른 사람들을 볼 수 있습니다. 친구맥기를 통해 해당 사람들의 소식을 들어 볼 수 있습니다. "사진함"에는 회원들이 업로드한 사진도 볼 수 있으며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올레톡의 더 다양한 기능, "More"

올레톡 하단메뉴 중에 ☆ 아이콘을 터치하면 즐겨찾기 기능으로 친구들에게 그룹채팅이나 문자를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추천" 메뉴는 친구로 등록할 만한 올레톡 유저를 추천해주는 기능입니다. 카페가입이나 챈구맺기를 할 수록 더 많은 친구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에는 올레톡에서 알리는 공지나 이벤트가 표시됩니다. 지금도 이벤트가 진행 중 이군요.


올레톡의 설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SNS 설정"에서는 위에서 등록한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계정을 해제,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올레톡에도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암호 잠금" 기능이 있습니다. 나만이 알고 있는 4자리의 비밀번호를 설정해 놓으면 나만의 사생활 보호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의 정보도 보호 할 수 있겠죠?


그 외에도 "내보내기" 기능으로 친구목록, 내폰피, 카페 정보를 이메일로 전송하여 재설치시 이전 정보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을 초기화 할 일이 있다면 내보니기로 올레톡 정보를 백업해두어야겠죠? 

해외 로밍시 3G 데이터를 사용했다간 폭탄을 맞겠죠? 해외 로밍시 알림 제한 설정을 통해 로밍 요금폭탄 맞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올레톡 고객센터에 문의해보세요. 저는 주말에 장난스럽게 메시지를 남겼더니 아직 답이 없네요^^ 꼭 궁금한 사항만 평일에 물어보세요^^ 질문하기 전에 공지사항과 FAQ를 참고하시구요.


모바일 메신저와 SNS 종결자 올레톡 멋지게 활용하세요^^


올레톡 출시 이벤트 - 삼성 스마트TV, 삼성 센스 노트북 등 빵빵한 경품

올레톡은 최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어플입니다. 출시기념 빵빵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니 참여해서 경품도 득템해야 겠죠? 경품도 스마트TV, 노트북, 해외여행권 상품권의 경품이 준비되어있습니다. 설치만해도 선물받아가고 친구가입이 많을 수록 경품 얻어갈 확률도 높아집니다.

올래톡 출시기념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라라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레톡 기능이 다채로워서 참 좋아요~ ^^

  2. 모르세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잘보고 갑니다.행복한 시간이 되세요

  3. 러브드웹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올레톡 요거 좀 괜춘함. 페북 트위터 미투데이에 한번에 보낼 수 있어서 자주 씀 ㅋ

  4. 카카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카카오 기능이 너무 없긴해요.
    왜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지 이해가 안될 때가 있어요.
    차라리 마플도 있고 올레톡도 있는데 왜 안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