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옵티머스3D, 3D 사진/동영상 촬영법과 3D유튜브 업로드하기 - 옵티머스3D 리뷰
    컥군시즌1/안드로이드폰 2011. 7. 31. 22:29

    옵티머스3D에서 3D 사진, 동영상 찍는 방법

    옵티머스3D는 스마트폰에서 3D를 무안경에서 감상할 수 있다는 점 말고도 3D사진과 영상을 찍어서 3D컨텐츠를 생상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옵티머스3D의 뒷면을 보면 카메라 렌즈가 2개가 있습니다. 두개의 카메라 렌즈가 찍은 영상이 3D 효과를 만드는 것이죠.(3D 효과는 사람눈의 양안시차의 원리를 이용해서 만들어집니다.) 오늘은 옵티머스3D로 어떻게 3D 사진과 동영상을 찍고 유튜브(Youtube)로 업로드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옵티머스3D의 우측하단에는 3D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옵티머스3D에서 3D 컨텐츠를 한 곳에 모아놓은 "3D 스페이스"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물론 옵티머스3D의 홈 화면에 "3D 스페이스" 아이콘을 터치하셔도 됩니다.


    3D 스페이스의 화면입니다. 3D 스페이스에는 '3D 카메라', '3D 게임 & 응용프로그램', '3D 가이드', 'Youtube3D', '3D갤러리'로 되어있습니다. 3D 사진과 동영상을 찍으려면 "3D 카메라"를 실행하면 됩니다.
    자! 한 번 실행시켜 봅시다.


    주의! 3D 영상이 아직까지 눈에 익숙하지 않은분들은 눈에 피로가 쌓일 수 있습니다.
    아직 3D를 많이 접해보지 않은 제 주변분에게 옵티머스3D로 영상을 보여드렸더니 굉장히 어지러워 하시더군요. 그럴 때는 어느정도 휴식이 필요합니다.


    옵티머스3D의 카메라 인터페이스 입니다.
    우측상단에는 2D/ 3D 촬영모드를 변환 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아래에는 사진/ 동영상 촬영모드를 변환하는 메뉴입니다.


    아래는 옵티머스3D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옵티머스3D의 두개의 카메라 렌즈가 각각 찍은 영상을 하나로 합치면 3D 입체 효과가 적용된 사진이 되는거죠.

    이번에는 옵티머스3D로 찍은 3D 동영상입니다. 3D 모니터를 가지고 계신분은 3D로 감상할 수 있겠지만 일반 모니터로는 제대로 감상할 수 없어서 약간 아쉽군요^^


    3D로 찍은 사진과 영상은 3D 스페이스의 "3D 갤러리"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옵티머스3D로 찍은 동영상 유튜브로 업로드하기

    옵티머스3D로 3D 동영상을 찍어봤으니 다른 사람과 공유해봐야겠죠? 3D로 된 생생한 동영상을 많은 사람과 공유하려면 Youtube만한 매체가 없습니다. 옵티머스3D는 찍은 3D 동영상을 바로 Youtube에 업로드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 갤러리에서 3D로 찍은 영상을 "공유" 메뉴를 통해서 Youtube로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공유는 갤러리에서 메뉴버튼을 누르면 나옵니다.)


    3D동영상의 제목과 설명을 적고 "업로드"를 터치합니다. 업로드 하는데는 제법 시간이 걸립니다. 3G보다는 와이파이로 하면 더 빨리 업로드 됩니다.(3G로 업로드 할 때는 내가 한달에 사용할 수 있는 3G 데이터 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하고 올리시기 바랍니다. 무한요금제가 아닌 분들에게는 3G로 업로드 하는 것을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잠깐 유튜브 이야기가 나왔으니 더 추가적인 정보도 알려드려야겠네요. 3D 스페이스의 "3D 유튜브"에는 전세계의 3D컨텐츠가 존재합니다. 이제 유튜브의 3D 컨텐츠도 옵티머스3D에서 감상해보세요.

    처음 3D 유튜브를 실행하면 모바일 약관이 나옵니다. 상당히 머리가 아프겠지만 한 번 읽어보시고 동의를 터치하시면 되겠네요. 별 내용은 없습니다.


    유튜브에 있는 3D컨텐츠를 옵티머스3D에서 감상해봤습니다. 컨텐츠의 종류에 따라 입체감이 제 각각입니다. 아직까지는 한국형 컨텐츠가 많이 없네요. 옵티머스3D가 컨텐츠를 많이 만들어 줄 것이지 지켜봅시다^^


    위에서 업로드했던 3D영상이 제대로 올라갔는지 확인 해볼까요? "올린 동영상"에 아무것도 나오지 않느다면 메뉴버튼을 누르고 "내 채널"을 터치하세요. 그런다음 로그인을 하면 내가 올린 동영상이 목록으로 나옵니다.


    유튜브에서도 옵티머스3D에서 찍은 3D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메뉴를 누르고 "업로드"를 터치하면 갤러리에서 3D 동영상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제목과 설명을 입력합니다.


    "3D 스페이스" 말고도 옵티머스3D의 3D컨텐츠 메뉴를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홈 화면에서 "메뉴" 아이콘을 누릅니다. 어플리케이션 목록이 나오면 옵티머스3D의 메뉴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3개의 메뉴가 나오는데 "레이아웃"을 터치합니다.


    레이아웃에서 세로보기를 선택하면 "3D 응용프로그램"이란 카테고리로 모이는군요. 
    3D 컨텐츠 중에 이번에는 게임을 해볼까요? 옵티머스3D에는 기본적으로 3가지 게임이 설치 되어있습니다.
    게임 로프트사의 아스팔트6, 렛츠골프2, 노바 입니다.


    저는 레이싱 게임인 아스팔트6 3D를 플레이해보겠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눈과의 거리에 따라서 3D의 입체감 정도가 달라집니다.
    아스팔트6 3D는 3D 효과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왼쪽 중앙에 있습니다.


    작은 화면에서 3D로 게임을 하다보니 눈에 피로가 금방 몰려오네요. 게임은 그냥 3D효과 없이 2D로 하는게 장시간 게임을 하는데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설정화면에는 3D효과를 끄고 켤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오늘은 옵티머스3D에서 3D 입체 사진과 동영상을 어떻게 찍는지 어떻게 공유하는지 알아봤습니다. 또한 결과물도 살펴봤구요. 다음 포스트에서는 직접 필드에 나가서 옵티머스3D로 생생한 추억을 만드는 내용을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