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도로위의 도우미 올레네비, 블랙박스 & 실시간 교통상황 기능까지 확인한다.

민족이 대이동하는 명절! 설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올해는 설이 월요일이라서 연휴가 굉장히 짧습니다. 그래서 금요일부터 부랴부랴 고향으로의 내려가는 발걸음이 분주할 것으로 예상되네요. 설, 추석과 같은 명절이 되면 대한민국 고속도로는 저속도로가 되어버릴 정도로 교통정체에 시달리게 됩니다. 장시간 운전하기 때문에 사고도 많이 나죠. 사고 때문에 잘 뚫리던 길도 거북이 걸음으로 만들어버립니다. 아무리 운전실력이 능숙하더라도 도로위에서는 항상 조심해야겠죠?

고향으로 내려가기전 차량의 정검은 필수죠? 엔진오일, 비상타이어도 준비해야되고요. 눈이 온다는 소식도 들리니 그에 대비를 해야겠고요. 빠른길을 찾기위한 똑똑한 네비게이션 최근에는 사고 상황을 카메라로 기록해주는 차량용 블랙박스를 많이 사용합니다.

하지만 설날에 친척들 새배돈으로 나가는 지출도 장난 아닌데  네비게이션, 차량용 블랙박스를 별도로 다 구매하면 지갑이 텅비어버리게 마련입니다. 요즘은 차량용 네비게이션 중에서 불량 블랙박스도 많다고 하니 구입하는데 고민도 이만저만이 아니죠.

이럴때는 가지고 있는 스마트폰을 네비게이션과 블랙박스로 이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읽기전에 손가락 운동 부탁드립니다.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클릭 감사합니다.

올레네비가 v.2.7으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차량용 블랙박스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올레네비의 지도화면을 보면 좌측하단에 [블랙박스] 아이콘이 있습니다. 블랙박스 아이콘을 터치해볼까요? [녹화하기], [미리보기], [사진찍기] 메뉴가 나옵니다. 사진찍기 기능은 도로위의 상황을 스마트폰의 카메라로 스틸샷을 찍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미리보기 기능은 말그대로 블랙박스로 녹화될때의 화면을 미리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녹화하기를 터치하면 차량의 흔들림 정도에 따라서 녹화를 시작합니다.

올레네비 블랙박스에서 녹화한 영상

생각보다 결과물이 상당히 우수합니다. 해상도는 기본설정으로 640x480으로 잡혀 있습니다. 해상도는 720x480으로도 조절가능합니다. 해상도가 너무크면 스마트폰 저장공간이 꽉 차버리 때문에 HD 화질이나 풀HD의 화질은 차량용 네비게이션에서 기대하기는 힘들듯 합니다. 물론 가까운 미래에는 HD급 영상을 차량용 블랙박스에 기록하겠지만요^^

그 외에 설정에서 민갑만 알맞게 조절해주면 되겠네요. 정말 스마트폰만 있으면 네비게이션과 차량용 블랙박스 기능을 모두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하게 돈을 아끼는 방법이죠. 


올레네비 블랙박스 설정

올레네비 블랙박스 설정은 메뉴에서 [설정] - [블랙박스 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 블랙박스의 녹화 용량은 1GB까지 저장 가능합니다. 1GB 초과시 오래된 영상부터 자동으로 삭제 됩니다. 필요한 영상은 클라우드에 저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녹화된 영상은 [블랙박스 설정] - [경로별 녹화 영상]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 블랙박스의 충격감지 민감도, 음성녹음, 해상도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 실시간 교통정보 확인하기

올레네비는 기본적으로 [메뉴] - [일반메뉴] - [교통정보]에서 "실시간교통", "돌발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올레네비 업데이트에서는 지도상에서 교통정체 상황을 색으로 표시되는 기능을 간편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도 화면 우측상단에 신호등 아이콘을 터치하면 지도에 교통정체 상황이 지도에 색상으로 표시 됩니다.

연락처로 주소 검색기능 추가

올레네비의 블랙박스 기능, 실시간 교통정보 기능 외에 추가로 업데이트된 사항들을 살펴볼까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주소록과 연동이 되었습니다. [메뉴] - [일반메뉴] - [목적지 검색] -[연락처 검색]으로 들어갑니다. 

주소록에 저장된 사람들 중에서 집이나 회사의 위치정보가 있는 사람들의 목록이 나타납니다.


친척의 주소를 빠르게 도착지로 지정할 수 있겠구요. 또한 협럭업체 직원의 연락처에 주소 정보가 있으면 업체로 빠르게 목적지 지정이 가능합니다.

즐겨찾기에 폴더기능 추가

즐겨찾기에 폴더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즐겨찾기에 등록된 곳이 많을 경우 폴더로 카테고리화 시켜서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폴더의 순서도 바꿀 수 있으며, 삭제/편집도 가능합니다. UI가 그다지 어렵지 않게 구성되어있습니다.


제가 자주방문하는 맥드라이브를 등록해볼까요? 즐겨찾기 화면에 폴더선택 버튼이 있습니다. 미리 만들어놓은 폴더 목록에서 카테고리에 맞는 것을 선택해주면 되겠습니다. 제가 만들었던 "페스트푸드"를 선택하고 "설정"을 눌러 마무리했습니다.


올레내비와 함께하는 복터이는 이벤트
순금, LTE 스마트폰이 경품으로!

올레네비를 다운로드 받으면 순금, LTE 스마트폰이 경품으로 주어지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모바일에서만 참여 가능한 이벤트이니 지금 바로 QR코드를 스캔해보세요.
자세한 사항은 http://promotion.olleh.com/event/20120110/navianniver.asp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 다운로드 받으시고 도전해보세요.
올레네비 아이폰용  http://itunes.apple.com/us/app/id390369834?mt=8 
올레네비 안드로이드폰용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화이팅입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