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울트라북 엑스노트 Z330 이면 컴맹도 컴퓨터 손쉽게 백업/ 복구/ 최적화 시킨다.

노트북 - 넷북 - 울트라북으로 휴대용 컴퓨터는 다양한 형태로 발전하고 있지만.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든 크게 달라졌다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컴퓨터 도사가 있는 반면, 질문하느라 컴퓨터 도사들의 전화기의 벨을 항상 바쁘게 하는 컴퓨터 초보도 있죠.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는 노트북, 울트라북을 보면 컴맹들도 손쉽게 고수만큼의 컴퓨터 내공을 발휘할 수 있도록 멋진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몇 년전만해도 노트북을 구입하면 운영체제부터 밀어버리고 윈도우를 새로 설치했는데 요즘은 최적화도 잘 되어있어서 구태여 윈도우를 재설치할 필요가 없어진 듯 합니다. 오늘은 LG 울트라북 엑스노트 Z330에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컴퓨터 관리 프로그램, 백업/복구 기능, 와이다이 등 엑스노트 Z330만의 특수기능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엑스노트 Z330의 관리기능 LG Software에 다 있다.

엑스노트 Z330의 백업/복구, 자가진단, 최적화, 전원관리 등의 기능은 [시작]-[모든 프로그램]-[LG Software]에 모여 있습니다. 엑스노트 Z330에는 전작에서 볼 수 없었던 속도제어 옵션으로 "LG Speed Manager(이하 LG 스피드 매니저)"를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LG 스피드 매니저에서는 엑스노트 Z330의 속도를 어떻게 제어하는지 살펴보도록 합니다.


LG 스피드 매니저(LG Speed Manager)

LG 스피드 매니저의 첫 화면은 부팅 속도를 향상시키는 Fast Boot 옵션입니다. '부트 파일 조각모음', '바이오스 최적화' 등을 통해서 시스템을 최적화 하여 짧은 부팅속도를 구현합니다. 단계별로 기본 최적화/고급 최적화/원래대로의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부팅속도 9.9초의 비밀은 바로 Fast Boot의 시스템 최적화 기능이 있었기 때문이군요^^


좌측의 메뉴 중앙에는 Fast Run 옵션이 있습니다. 이 옵션은 현재 활성화된 프로그램의 속도를 향상시키는 기능입니다. 충전 어댑터가 연결 된 상태에서 Fast Run을 사용할 경우에는 [전원관리 옵션]이 고성능으로 변경됩니다. 실외에서 충전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배터리 절약을 위해서 이 옵션은 "작동 중지"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죠?^^


특히 울트라북을 이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이겠죠? Fast Net은 사용자의 인터넷 환경에 맞게 네트워크 설정을 최적화 시켜줍니다. P2P/Web/온라인 게임/원래대로 4가지의 제법 디테일한 옵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P2P: P2P 서비스와 웹하드 사용환경에 맞게 네트워크 설정을 최적화 합니다.
  • Web: 웹 사용환경에 맞게 네트워크 설정을 최적화 합니다.
  • 온라인 게임: 온라인 게임 사용환경에 맞게 네트워크 설정을 최적화 합니다.
  • 원래대로: 네트워크 설정을 최적화 적용 이전 값으로 복원합니다.


LG 파워 매니저 (LG Power Manager Suite)


엑스노트 Z330의 왼쪽 측면에 있는 USB 3.0 포트에는 급속 충전기능이 있습니다. 엑스노트 Z330의 잔여 배터리로 스마트폰이나 기타 USB 기기를 충전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죠. 지난 포스팅 "울트라북 LG 엑스노트 Z330 후기 급속충전 설정법"에서 다뤘던 내용입니다.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LG 인텔리전트 업그레이드 (LG Intelligent Upgrade)

LG 인텔리전트 업그레이드는 컴퓨터 성능 개션을 위해 엑스노트 Z330의 하드웨어 드라이버와 LG에서 제공하는 응용프로그램을 손쉽게 최신버전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를 재설치하고 엑스노트 Z330의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빨리 찾고 싶다면  http://www.lgservice.co.kr 에서 LG 인텔리전트 업그레이드를 설치하고 실행시켜주면 되겠습니다.^^


LG 스마트 캐어(LG Smart Care)

LG 스마트 캐어는 사용자가 손쉽게 엑스노트 Z330을 진단하고 시스템을 최적화 할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 아무리 컴맹이라도 컴퓨터의 고수와 같이 컴퓨터를 관리 할 수 있는 완소 기능이죠+_+

엑스노트 Z330이 갑자기 버벅이거나 오류가 잦은 경우 [진단 및 치료]를 통해서 시스템을 진단하고 발견된 문제를 치료해보세요.

몇 년전만 해도 컴퓨터를 새로 구입하면 "고스트"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드 드라이브에 백업 이미지를 만들고 언제든디 컴퓨터를 초기 상태로 복구하는 작업을 했습니다. 컴맹에게는 고스트라는 프로그램이 생소하고 어렵게만 느껴진던 시절이었죠. 하지만 엑스노트 시리즈를 사용한다면 [Windows 재설치] 기능을 통해서 언제든지 백업과 원하는 시점으로의 복윈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PC상담 도우미]를 통해서 전화/원격/채팅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엑스노트 Z330 리셋(재부팅)기능은?

엑스노트 Z330은 배터리를 교체할 수 없는 배터리 일체형입니다. 배터리가 내장된 제품의 경우, 시스템이 다운되면 다시 켜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아이폰을 사용할 때 무한 진동이 발생하는 오류로 배터리가 모두 소모 될 때까지 기다려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러면 엑스노트 Z330의 시스템이 갑자기 다운되거나 배터리 방전으로 충전중에도 켜지지 않는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엑스노트 Z330은 뒷면에 리셋 버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진에서 보듯 아주 작은 구멍에 "RESET"이라고 되어 있죠? 볼펜이나 샤프로 콕~ 1초간 눌러주면 되겠습니다.


엑스노트 Z330 와이다이(WiDi)기능

와이다이(WiDi)는 인텔의 무선 디스플레이 기술입니다. 와이다이를 통해서 엑스노트 Z330의 화면을 무선으로 HDTV로 송출할 수 있는 기능이죠. HDTV에 와이다이 기능이 없더라도 별도의 와이다이 동글이나 어댑터만 있으면 구현가능한 기술입니다.


와이다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엑스노트 Z330를 LG 스마트 TV에 무선으로 연결 후 화면을 송출하는 과정입니다.

지나의 뮤직비디오를 엑스노트 Z330의 화면 뿐만 아니라 HDTV 화면에서도 동시에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간단하게 LG 울트라북 엑스노트 Z330의 특수기능들을 알아봤습니다. 엑스노트 Z330의 특수기능이면 아무리 인터넷만 겨우하는 컴맹이라도 스스로 컴퓨터를 진단하고 문제 해결까지할 정도로 스마트해 지지 않을까 합니다. 물론 컴맹이 아닌 일반인도 조금 더 쉽게 컴퓨터를 최적화 하고 백업과 복구가 가능해질 것이고요.

다음 엑스노트 Z330 후기에서는 성능과 휴대성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