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홈 어플리케이션 Home++ 입니다. 지난 시간에 홈 어플리케이션 Open homeGDE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Open home과 GDE는 무거운 어플리케이션인 반면에 Home++Helix Launcher은 무겁지 않고 빠르게 구동하는 홈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그중 Home++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에게도 인기가 많습니다. 

그럼 우선 동영상 강좌를 감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어플리케이션 Home++ 동영상 가이드

홈 어플리케이션 Home++ Text 가이드

Home++를 실행한 화면입니다. 좌측 하단과 같이 팝업 메뉴가 나오며 3가지 메뉴가 나옵니다. 
  • Home Chooser : 여러가지 홈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때 다른 홈 화면을 전활 할때 사용합니다.
  • Manage applications :  응용프로그램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 Our website : 개발자 웹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ome Chooser 를 통해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기본 홈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냥 Home++를 기본홈으로 설정 하겠습니다. 


Power Strip

Home++의 화면 하단에 아이콘들이 있습니다. 아이콘을 좌우로 스크롤링하면 더 많은 아이콘을 볼 수 있습니다. Home++에서 이 아이콘들을 Power Strip이라고 합니다. 메뉴 - Preferences - Power Strip에서 아이콘을 추가 혹은 제가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의 순선는 안타깝게 변경 할 수 없습니다.

그럼 버튼을 왼쪽에서 부터 차례대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Phone button : 한번 탭핑에 다이얼러에 연결되며 Long press(길게 누르기)시에 통화 목록이 나옵니다.
  • Favorite Contacts button : 사람모양의 아이콘입니다. 주소록의 즐겨찾기로 이동합니다.
  • Search button : 검색버튼입니다. 한번 탭핑에 빠른 검색, Long Press에 검색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검색 히스토리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Voice command button : 음성 명령 버튼입니다. 현재 지원하는 국내 단말기는 없습니다.
  • Browser button : 인터넷 브라우저 버튼입니다. 한번 탭핑에 설정해 놓은 브라우져로 연결됩니다. Long press에 설치된 모든 브라우저 목록이 팝업창으로 나옵니다. 기본 브라우저 설정은 메뉴 - Preferences - Power Strip - Button Preferences - Link to에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Application drawer button :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보여줍니다. Long Press 시에 응용프로그램 설정창으로 이동합니다.
  • Notification button : 단말기 상단의 상태, 알림표시줄을 아래로 내려줍니다. Long Press로 상태, 알림표시줄을 숨기기, 노출 시키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Bookmarks list button :  인터넷 즐겨찾기 목록을 보여줍니다.
  • Tasks list button : 테스크 관리 화면입니다. Long press시에 실행중인 서비스를 보여줍니다.
  • Screen switcher button : 스크린을 썸네일 형식으로 홈화면에 보여주고 다른 스크린으로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 Status tray : 상태 표시바 아이콘 입니다. USB연결, 소리/진동 설정, WIFI설정, 무선 네트워크 설정, 배터리 관리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 Date : 요일 / 월 / 일을 표시해 줍니다. 한번 탭핑하면 달력으로 이동합니다.
  • Time : 시간을 표시합니다. 한번 탭핑하면 알람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제 자세한 설정(Preferences)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메뉴는 크게 Graphics, Performance, Power Strip, Screens, Widgets, Issues Group, Terms of Use, User experience analytics 로 나뉘어 집니다. Graphics 부터 차례대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Graphices

기본적인 그래픽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Wallpaper scroll, Zooming animation, Screenshot on camera key, Override BACK Key로 4가지 메뉴로 되어있습니다. Override BACK Key는 비 활성화 되어있습니다.
  • Wallpaper scroll :  체크를 해제하면 화면을 이동해도 바탕화면을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습니다. 체감적으로 바탕화면을 고정했을때 화면 전환이 빠른듯 합니다.
  • Zooming animation : 안드로이드 2.0이상에서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시각적으로 차이를 느낄 수 없었습니다.
  • Screenshot on camera key : 카메라 셔터 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이 캡쳐되서 SD카드에 저장됩니다. 홈화면이 아닌 어플리케이션의 화면은 캡쳐하지 못합니다.

Performance 

성능에 관련되 설정입니다. 
  • Persistent home : 안드로이드 OS는 멀티테스킹을 지원합니다. 이는 한정된 시스템 자원을 어플리케이션 끼리 나누어서 사용하는 것이죠. 홈 관련 어플리케이션은 시스템 자원을 많이 소모합니다. Persistent에 체크하면 Home++에 더 많은 시스템 자원을 분배하기 때문에 Home++는 더 잘 구동됩니다. 반면 다른 어플리케이셔은 상태적으로 느려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체크를 했을때나 하지 않았을때나 Home++나 시스템에 큰 변화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저 사양 단말기를 위한 설정이라고 생각됩니다.
  • Safe mode : 비활성화 되어있지만 활성화 되어있다면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체크하면 실험적인 코드는 실행 시키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의미 입니다.
  • Lazy load applications :  어플리케이션 목록을 불러오는 속도를 느리게 하는 대신, 어플리케이션의 구동을 빠르게 하는 설정입니다. 역시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으며 저 사양 단말기를 위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Power Strip 

Power Strip 설정입니다. 위에서 설명한 내용이기 때문에 생략하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Screens  

화면 설정입니다. 화면을 넘길때의 Animation 효과, 스크린 갯수, 기본 스크린 번호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 Screen switcher on Menu : 체크하면 메뉴를 Long Press시에 Screen switcher와 같은 기능을 합니다. 이 기능은 잦은 오류로 동작이 되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Power Strip에서도 있는 기능이니 구지 체크하지 않아도 되겠습니다.
  • Orientation : 가로/세로 모드 설정입니다. 체크를 하면 기본 시스템 설정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 Workspace looping : Screen의 갯수와 상관없이 계속 옆으로 화면을 이동합니다. 양 끝쪽의 스크린이 서로 이어져 있어서 계속 화면을 넘길 수 있습니다. 화면이 빙글빙글 도는 듯 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바탕화면 이미지가 깨어져서 보기 좋지 않습니다. 계속 이어지는 문양을 바탕화면으로 사용한다면 해결 할 수 있습니다.

Widgets

Home++에서 제공되는 위젯 설정입니다. Home++에서는 3가지 위젯을 제공합니다. Analog Clock, Flip Date, Flip Time이 그것입니다. 

Analog Clock(아날로그 시계)
  • Linked to : 아날로스 시계를 눌렀을때 연결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알람설정입니다.
  • Show Second : 초침을 보여줍니다.
Flip time(디지털 시계)
  • Linked to : 디지털 시계를 눌렀을때 연결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알람설정입니다.
  • Theme : 흑색, 백색 테마 디자인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Flip date(디지털 요일/월/일)
  • Linked to : 날짜를 눌렀을때 연결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은 구글 캘린더 입니다.
  • Theme : 흑색, 백색 테마 디자인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Issues Group

구글에서 Home++에 대한 토론을 할 수 있는 일종의 포럼 게시판입니다. 의견을 남기거나 의견에 대한 피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의견이 있다면 영어로 남기시면 됩니다.^^;;

Terms of Use

이용자 약관입니다.

User expereince analytics

사용자의 Home++ 사용 패턴이나 로그를 분석해서 개발자에게 알려주는 기능입니다. 체크하면 백그라운드로 분석 프로세스가 동작할 것입니다. 물론 좋은 프로그램으로 업데이트 하는데 개발자에게 도움이 되고 싶다면 클릭해도 무관합니다. 

Barcode Scan을 이용하면 마켓으로 이동합니다.
home++ QR code

강좌가 유용하셨나요?
그냥 가시지 말고 아래 view on, 트윗, 추천 up 많이 부탁드리겠습니다.
추천해주시면 앞으로 지속적으로 양질의 포스팅 업데이트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된 강좌



Buzz this
Posted by 컥군 컥군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모로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 부탁을 들어주셧군요~감사합니다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아주 머나먼 부탁이지만 -ㅁ-;;
      이제서야 만들었죠.
      저... 은혜는 몰라도 부탁은 꼭 들어준다는 최재영입니다.
      헐~ 이런 추노드립을...

  3. 영심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효~ 얼른 하나 장만 하든가 해야지 원~ ㅠㅠ

    이런 포스팅 볼때마다.... 저 혼자 왕따 같아요 ㅋㅋㅋ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영심이님 집이 "대지200평건평200"이잖아요.ㅎㅎ
      이런거 확 질러 버리심이 어떠신지요?
      예전에 영심이 님이 올린 베이킹 포스팅 해보려고
      재료 구입해뒀는데.. 이거 몸이 게을러서 엄두가 안나네요 ㅠ.ㅠ

  4. 데모닉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여러 홈어플리케이션을 갈아타다가 홈++에 정착했습니다.
    역시 일단 빠른게 최고네요.
    강의 잘 보고갑니다. '-')/

  5. 신승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혀어어엉~니이이이임~!!!
    이거 못 구하겠어요...ㅠㅠ
    깔아보고 싶은데...이거 깔면 시험 잘 칠것 같은데...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아 이거 마켓에 있어요 ㅋㅋ
      무료 랍니다.
      다음부턴 무료게임은 QR코드를 꼭 첨부해야겠군요 ㅋㅋ
      http://hpp.intuitit.mobi/
      여기 가면 있어요 화이팅입니다.
      시험 잘 보세요.

  6. 최재영님(팬)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기본 홈화면도 괜찮지 않나요?? 왠지 바꾸면 엄청느려질꺼같은 느낌이 들어서 ..

  7. 항상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재영님 강좌 잘 보았습니다~

    안드로원 사용중인데..

    강좌보고 open home 설치했다가 좀 무거운거 같아서...

    좀 가볍다고 하시는 home ++ 설치하려고 하는데..

    1.5는 지원을 하지 않는지..

    검색에도 않나오네요~

    ㅜㅜ

    1.5 지원하나요?
    검색은 어떻게 해야되나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헛 그런일이..
      Home++가 안드로이드 1.5는 지원하지 않는듯 하군요..
      그럼 Helix 도 가볍고 잘 돌아갑니다.
      Helix 라고 한번 검색해 보시죠!!
      빠이팅입니다. 화이~어~~~

  8. 항상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화이~어~~~
    했으면 좋겠습니다만...

    HELIX도 또한 1.5(컵케잌)보다 상위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ㅜㅜ

    망할 컵케잌...

    안드로원이 1.6이나 2.0만 지원해줬어도... ㅜㅜ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헉 그렇군요..
      음.. 이거 제가 어떻게 손쓸수 있는 방법이ㅠ.ㅠ
      괜한 뽐뿌만 넣은듯 합니다.
      홈 어플 말고 다른 다양한 어플 소개 할께요^^;;;;;

  9. gp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home++에서 제공하는 Flip date 사용하고싶은데-
    제가 바탕화면에 있는 시계를 지웠거든요-
    뭐를 켜야 home++처음깔았을때 나오는 시계가 나오나요?ㅜㅜ
    아 그리고 다른 사람들이 홈++꾸며놓은거 보니까
    밑에 흰색 아이콘들 갯수를 줄였던데- 그건 어떻게 해야하는건지도 알려주세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ㅎㅎ gp님
      시계는 "메뉴 - 추가 - 위젯"에서 Flip date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위젯 선택하시는 방법은 잘 알고 계시죠?

      아래 아이콘들을 power strip이라고 하는데요.
      메뉴 - preferences - power strip - button preferences에서 체크를 해주시면 됩니다.^^

  10. 완전초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플리케이션 home++ 다운받을때 저장위치를 어디로해야하나요?ㅠㅠ
    핸드폰 컴퓨터랑 연결해서 이동식디스크안에 그냥너어야하나요..없던대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마켓에서 검색하면 나온답니다.
      마켓은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고 설치까지 자동이기 때문에
      이동식디스크에 담으실 필요는 없답니다.
      제 강좌 아래 부분에 QR코드 보이시죠?
      바코드 스케너 같은 어플로 찍어 보세요^^
      그럼 쉽게 받을 수 있어요

  11. 유성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파워 스트립에 메세지 버튼은 없나용?ㅠㅠ
    있으면 디게 편할꺼 같은뎅..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오 그러네요.ㅋㅋ
      저도 메시지 버튼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전 홈화면에 메시지 바로가기 만들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12. 유성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아.. 그리고 블로거님 쓰고 계신 시계 위젯은
    이름이 뭐죵????ㅋㅋ

  13. 유성현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고맙습니다.ㅋ

  14. 안드로초보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 구동하는 동안 데이터 소모 돼지 않나요?

  15. 음....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혹시...LAUNCHER PRO 사용해보셨어요?????
    그게더좋다는이야기두있구해서.,................
    사용해보시구비교도좀ㅋㅋㅋㅋㅋㅋ
    해보실의향있으신가요??^^

  16. 도와주셈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홈더블플러스 깔고난뒤에 보면여
    동그라미안에 삼각형이들어있는 아이콘있죠(깔려있는모든어플다보여주는거)
    그거 눌르면 예전에는 어플이 다보였는데 오늘보니까 하나도 안보여요
    아애 없어진건가용?

  17. 항상콜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최재영님...

    안드로원이 드디어 1.6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서
    겨우 home++를 설치했습니다~

    상단부의 회색상태가 익숙해졌는데,
    없어지니 좀 어색합니다~

    화면상단부의 회색 상태바가 나오게 하려면 설정을
    어떻게 해야될까요? ^^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ㅋㅋ아래 파워 스트랩 부분있죠?
      거기 ! 요거 느낌표 표시요.
      그거 꾹 눌러보세요!! 그럼 상태 표시줄 나타납니다.
      답변 늦게 드려서 죄송해요^^;;

  18. 날씨님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오... GDE가 이뻐서 사용했었는데, 이건 아주 깔끔한 느낌이라 마음에들고,
    정말 모든기능이 실용적이네요 ㅠㅠ 정말 마음에듭니다 ㅠㅠ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gde도 상당히 이쁜 런쳐죠ㅋㅋ
      최근 홈런쳐 들이 계속 생겨나고 있습니다.
      맘에 드는 런쳐들 사용해 보시고
      자신과 가장 잘 맛는 런쳐 사용하시길^^

  19. 건이아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항상구경만하다 유용한정보 감사합니다^^
    저희까페에 포스팅해두 괜찮을까요??

    • 컥군 컥군  댓글주소  수정/삭제

      안녕하세요 건이아빠님
      넵 출처 링크만 남겨주신다면 얼마든지 퍼가셔도 됩니다.
      카페 주소가 어떻게 되세요?
      저도 구경갈께요^^

  20. 물어봅니다.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시계는어덯게하는건가요 ?

  21. 혜은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그화면미리보기인가!? 화면이 여러게쫙~보이는거있잔아요 ㅜ그거어케해염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