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4 lte-a 속도테스트 후기, 서울 강서구에서는 얼마나 빠르게 나올까?

지난글에서 갤럭시s4 lte-a로 강남지역의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이번에는 지역을 옮겨서 강서구 쪽은 속도가 얼마나 나오는지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혹시 LTE-A 관한 정보를 이번글로 처음 접하신다면 아주 잠깐 기술 설명하고 가도록 하겠습니다.

LTE-A(Long Term Evolution Advanced)는 기존 LTE의 두배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이론적으로 최대 다운로드 속도가 150Mbps, 업로드 속도가 37.5Mbps 입니다. 800M 용량의 영화를 40초 정도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속도죠. 상용화는 올해 6월 SK 텔레콤이 시작했고요. 현재는 SK텔레콤과 LG U+가 LTE-A 서비스 운영중입니다.

기술적인 내용은 요정도로 짧게 언급하고요. 갤럭시s4 lte-a와 관련된 글은 아래 리스트를 확인해주세요.


아직까지 강서구 전역에 lte-a 가 콸콸콸 터지는 것은 아닙니다. 올해 6월말에 상용화가 시작되었으니 아직도 진행중이긴 하죠. 시간 문제이기 때문에 곧 기존 lte 보다 훨씬 빠른 네트워크의 속도를 어디서든지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 소개하는 장소는 제가 속도를 측정했던 곳 중 강서구에서 나름 잘 터지는 곳을 위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강서구 LTE-A 핫스팟 #1. 목동역 3번 출구


강서구의 부촌이면서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하는 목동입니다. 목동역에서 lte-a가 속도가 나름 잘 나오는 곳은 바로 목동역 3번 출구와 2번 출구 사이입니다. 71.9Mbps가 나왔습니다. 일반 lte폰의 이론적 최대 속도가 75Mbps이지만 70Mbps 정도만 되어도 흔히 구경할 수 없는 빠른 속도죠!


강서구 LTE-A 핫스팟 #2. 가양역 4번 출구


이번에는 9호선에 있는 가양역을 찾았습니다. 가양역은 4번 출구에서 조금만 더 걸어가서 속도측정으로 하면 85.1Mbps라는 속도값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벤치비(BenchBee) 속도측정 앱으로 속도 변화를 보고 있으면 순간 속도가 90~ 100Mbps까지 오르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강서구 LTE-A 핫스팟 #3. 이마트 가양점


이마트 가양점 입니다. 가양역에 있는 듯 하지만 그 옆에 증미역에 위치하고 있죠. 이마트 부근에서는 왠만하면 속도 50~ 70Mbps까지 잘 나옵니다. 이마트 입구와 스타벅스 사이에서 특히 잘 나오고요. 이곳에서는 77.8Mbps를 기록했습니다.


강서구 LTE-A 핫스팟 #4. 강서구청



강서구의 심장하면 역시 강서구청이죠? 강서구청 일대에도 원하게 빠른 속도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강서구청 바로옆에 붙어있는 강서 경찰서 입구에서도 속도 잘나오고요. 강서구청 입구에서 측정한 속도 81.7Mbps 입니다.


강서구 LTE-A 핫스팟 #5. 화곡역


강서구청을 가로질러서 쭉~ 걸어가면 사거리에서 화곡역을 만납니다. 화곡역 7번 출구 죠스 떡볶이 앞과 Tworld 근처가 제법 속도 나오는 핫스팟인데요. 측정한 속도는 78.4 Mbps 정도 나옵니다. 속도 측정시에는 순간 속도가 90에서 100Mbps까지 올라가기도 하고요.


이렇게 강서구까지 갤럭시S4 LTE-A로 SKT LTE-A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강서구도 제가 발품 팔아서 돌아다닌터라 제가 소개한 곳 이외에도 많은 핫스팟이 존재합니다. 혹시 발견하시는 분들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추가로 소개해보겠습니다.

다음지역은.... 글쎄요. 서울밖으로 나가서 경기도에서 속도 테스트를 해봐야겠는데요. 어디로 향할런지는 조금 생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컥군 컥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