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홈화면에 브리핑 삭제하는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16. 11. 4. 06:00

    갤럭시s7 브리핑 감추기


    갤럭시s7 홈화면 중에서 가장 왼쪽에 브리핑 페이지가 있습니다. 실수로 넘겼다가 다시 홈화면으로 돌아가려면 아주 잠깐 머무르기 때문에 살짝 기다려야합니다. 이런 작은 기다림조차 답답하게 느끼는 분 많을 겁니다. 저 또한 그러니까요. 오늘은 이 브리핑 화면을 삭제하는...(정확하게 말하면 감추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 그런데 브리핑이 뭐냐고요?


    브리핑은 플립보드라는 뉴스 앱의 갤럭시 버전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각종 영역별 뉴스를 잘 큐레이션해서 보여주는 서비스죠. 시간보내기가 필요하다면 브리핑을 쭉~ 스크롤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필요 없다면 감추시면 되겠습니다.




    브리핑을 감추기 위해서 갤럭시s7의 홈화면의 빈 공간을 꾸욱~ 길게 누르거나 두 손가락으로 화면을 모아보세요. 그러면 화면 편집 모드로 들어갑니다. 화면 하단에 배경화면/ 위젯/ 테마/ 화면 구성이 나타나는 화면말이죠.




    화면 편집 모드에 들어갔다면 브리핑이 있는 가장 좌측 페이지로 갑니다. 해당 페이지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토글 버튼을 눌러서 브리핑을 비활성화 시켜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제 홈버튼을 누르거나 뒤로 버튼을 눌러서 화면 편집 모드를 나오면 끝입니다.




    브리핑이 아닌 다른 화면 없애기


    안드로이드폰 기본 옵션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면 홈화면에 앱 바로가기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그러다 보면 내가 원하지 않게 홈화면이 생겨나게 되죠. 그렇게 생겨난 홈화면들 싹~ 지워버려 봅시다. 앞서 설명했던 화면 편집 모드에서 삭제하려는 홈화면 페이지로 갑니다. 화면을 꾹~ 누르면 상단에 삭제라는 휴지통이 생깁니다. 거기에 화면을 드래그 앤 드롭(끌어다 넣기) 해보세요.



    반대로 홈화면을 더 만들 수도 있겠죠? 간단합니다. 홈화면 페이지의 가장 오른쪽에 + 버튼을 누르면 홈화면이 하나 더 생성됩니다. 이곳에 필요한 앱, 위젯 등을 올려보세요.


    오늘은 갤럭시s7 홈화면에 브리핑을 없애는 방법과 사용하지 않는 홈화면과 홈화면을 생성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 갤럭시s7/s7엣지 AOD 기능에 사진 달력 넣는 방법

     - 갤럭시s7 엣지 알림끄는 3가지 방법(앱 알림 차단하는 방법)

     - 갤럭시s7 엣지 지문인식 기능 위해 지문등록 하는 방법

     - 갤럭시s7 숨겨진기능, 음성으로 전화걸기 퀵보이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