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7 숨겨진기능, 갤럭시s7 후기 2편
    카테고리 없음 2017. 10. 12. 00:37

    갤럭시s7 후기 2번째, 숨겨진 기능들을 찾아보자

    지난 포스팅에서 주관적으로 뽑아본 갤럭시s7 기능 Top 7을 소개했습니다. 오늘은 깊이 살펴보지 않거나 이야기 해주지 않으면 잘 알지 못하는, 그러면서 유용한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9가지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자~ 이제 시작합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1. 스트레스 측정하기

    갤럭시s7에 탑재된 S헬스 앱에는 심박수 측정, 걸음수 측정 기능 외에도 몇가지 흥미로운 내용들이 있습니다. 산소포화도 측정도 있고 스트레스 측정 기능도 있죠. S헬스를 켜고 아래쪽 메뉴를 보면 "스트레스"라고 적혀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치해서 실행해보세요.


    스트레스 측정을 하는 동안에 카메라 옆에 있는 심박수 센서에 손가락을 올려다 놓으면 됩니다. 측정하는 동안, 스트레스 뿐만 아니라 심박수와 산소포화도 또한 함께 측정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측정결과 저는 보통으로 나왔네요.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2. 와이파이 공유하기

    테더링은 나의 LTE 데이터를 공유하는 것인데요. LTE가 아닌 내가 접속되어있는 와이파이를 핫스팟으로 공유하는 기능이 갤럭시s7에 탑재되어있습니다. 통신사 네트워크망을 이용해서 핫스팟을 만들 때 이 기능을 활용하면 좋겠죠?

    혹은 스마트폰에서 와이파이 연결할 때는 비번을 알겠는데, 노트북으로 연결하려니 갑자기 생각이 나지 않을때! 스마트폰에 저장된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핫스팟으로 공유할 때 이 기능을 쓰면 되겠습니다.


    모바일 핫스팟 메뉴에서 우측 상단에 메뉴를 눌러 와이파이 공유를 선택해보세요. 무지 간단하죠?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3. 리부팅 하기

    순간적인 앱 충돌 및 기기 오류로 갤럭시s7이 벽돌(먹통)이 될 때가 있습니다. 이 때는 기기를 강제로 종류 시켜야하는데요. 옛날 같으면 배터리를 뽑아버리면 될텐데, 갤럭시s7은 배터리 일체형이라서 배터리를 뽑지 못합니다. 이럴 때 기기를 재시작 시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원버튼과 볼륨하단 버튼을 꾸욱 누르고 10초 이상 있어보세요. 시스템이 재시작 될 것입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4. 화면 확대 및 글자 설정

    갑자기 노안이 왔더거나, 큰 글자를 선호한다면 갤럭시s7의 화면과 글자를 확대해 볼 수 있습니다. [설정] - [디스플레이] -[화면 확대 및 글자 설정]으로 들어가보세요.


    화면의 확대 정도를 작게 - 크게, 글자 크기를 최대 작게 - 최대 크게 등을 설정할 수 있고요. 상단에 미리 보기를 통해 내가 선호하는 화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5. 앱 바로가기 변경하기

    갤럭시s7 잠금화면 하단에 나오는 앱 바로가기는 기본이 전화와 카메라 입니다. 이것이 아닌 다른 것으로 변경하고 싶다면 갤럭시s7 [설정] - [잠금화면 및 보안] - [정보 및 앱 바로가기]로 들어가세요.



    앱 바로가기에서 왼쪽 바로가기와 오른쪽 바로가기 앱을 내 마음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6. 손전등 밝기 조절하기

    갤럭시s7 손전등 밝기를 조절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알림창 토글 버튼에서 손전등 아이콘이 아닌, "손전등"이라고 되어있는 텍스트를 터치해보세요. 손전등 밝기를 단계1에서 단계5까지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나옵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7. 한 손 조작 모드

    요즘 스마트폰이 5인치 이상이다보니 한 손으로 조작이 힘들 때가 있습니다. 비교적 남성보다 손이 작은 여성의 경우는 더더욱 그러하겠죠? 그런 분들을 위해서 한 손 조작 모드가 탑재되어있습니다. 갤럭시s7 [설정] - [유용한 기능]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한손조작 모드를 통해서 한손으로 조작하기 쉬울 정도로 화면이 줄어든 갤럭시s7을 만날 수 있습니다. 화면은 좌/우로 치우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8. 카메라 빠른 실행

    갤럭시s7 홈버튼을 빠르게 두 번 누르면 카메라가 켜진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이것이 갤럭시s7 카메라 빠른 실행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으니, 아! 이런 기능도 있구나 정도만 알고 있으면 되겠습니다.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9. 음성녹음 텍스트 변환하기

    음성녹음 앱에서 내가 말하는 것을 그대로 텍스트로 변환하는게 가능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상대방과 인터뷰 할 때도 유용한 기능이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하지만 이 기능을 제대로 사용하려면 입과 휴대폰의 거리가 가까이 유지되어야 한다는군요. 물론 목소리만 크고 또렷 하다면 녹음을 텍스트로 바꾸는데 큰 지장은 없겠습니다.

    여기까지 갤럭시s7 숨겨진 기능 9가지 알아봤습니다. 몰랐던 기능이라면 적극활용해보시고요. 주변에 s7을 사용하는 친구가 있으면 이런 내용도 같이 알려줘보세요.

    관련글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