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확그냥 막그냥 여기저기 막그냥 측정해본 서울 광대역 LTE 속도 1편
    카테고리 없음 2014. 1. 5. 20:58

    그 동안 SK텔레콤 LTE-A 속도와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을 위해서 서울, 경기도, 지방까지 돌아다녀 봤습니다. 이전까지는 특정 지역 집중적으로 속도를 측정하고 다녔는데요. 이번에는 서울 전역을 확그냥 막그냥 여기저기 막그냥 속도체크하고 돌아다녀봤습니다. 우리가 생활하다보면 한곳에 오래 머무는 경우도 있고 여기저기 다닐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출 퇴근길에는 아주 방대한 거리를 옮겨다니는 경우가 많기 대문이죠. 출퇴근길, 혹은 외근길에서 모바일 라이프를 즐긴다는 가정하에 발이 닿는데로 확그냥 막그냥 여기저기 막그냥 속도체크를 하고 다녀봤습니다.

    첫 번째는 요즘 같은 의견을 가진 사람들이 자주 모이는 시청앞 서울 광장인데요. 저녁시간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시간에 아이폰5s를 가지고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봤습니다. 다운로드 속도는 52.2 Mbps, 업로드 속도는 21.5 Mbsp가 나왔습니다.


    시청앞 서울 광장에서 다시 지하철을 타고 한참 이동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지하로 내려와 측정한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87.2 Mbps, 업로드 속도 19.1 Mbsp가 나왔습니다.


    1호선에서 2호선 타는 곳으로 한참이나 걸어가는 길에서 다시 측정한 광대역 LTE. 다운로드 속도는 86.7 Mbps, 23.0 업로드 속도는 Mbsp가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지상보다는 지하철에서 광대역 LTE 속도가 더 잘나오죠? 출퇴근길 직장인, 등하교 학생들이 편안하게 LTE 속도를 즐기게 하기 위해서 지하철 곳곳에 망을 깔아두었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SK텔레콤 1.8GHz 광대역 LTE, 아이폰5C/ 아이폰5S LTE 속도 기대되는데!"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시청역 승강장 앞에서는 다운로드 속도 74.8 Mbps, 업로드 속도 14.0 Mbsp가 나왔습니다. 의욕에 넘처서 그런지 시청에서 너무 많이 측정했군요. 다른 곳으로 이동해보죠.


    서울 지하철 2호선을 타고 홍대입구까지 가면서 측정해본 구간별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입니다.
    항시 사람이 북적거리는 2호선에서 이동중에 이정도 속도면 인터넷을 하는데 전혀 지장없는 속도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홍대입구에 내려서 지하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71.8 Mbps, 업로드 속도 21.7 Mbsp가 나왔습니다.


    홍대입구역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63.8 Mbps, 업로드 속도 22.4 Mbsp가 나왔습니다. (사진과 속도는 제가 예전에 홍대인근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 측정 자료를 참고했습니다.)


    다시 지하철 2호선을 타고 신도림역까지 이동해볼까요? 위에 표시된 GPS상의 자표는 오차가 있을 수 있습니다. 측정한 시간대를 보시면 이동구간과 일치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에 문래와 신도림 구간은 아예 통신이 되지않을 정도로 느렸던 기억이 나는데 지금은 많이 계선된 듯 합니다.


    신도림에 있는 디큐브 시티입니다. 이곳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39.2 Mbps, 업로드 속도 20.3 Mbsp가 나왔습니다.


    다음은 사당역으로 이동했습니다.(이동구간은 체력적인 한계로 그냥 패스 했습니다.ㅠㅠ) 사당역 4번 출구 아래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72.3 Mbps, 업로드 속도 12.1 Mbsp가 나왔습니다.


    사당역 4번 출구쪽에서 조금 떨어진 버스 정류장입니다. 이곳은 서울에서 가장 버스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대표적인 장소중에 하나이기도 하죠. 수많은 인파들 사이에서 측정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속도 60.4 Mbps, 업로드 속도 20.6 Mbsp가 나왔습니다.

    오늘은 서울지역의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하기 위해 정말 막그냥 확그냥 여기저기 막그냥 돌아다녀봤습니다. 1편에 이어서 2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지금까지 제가 측정한 SK텔레콤 LTE-A, 광대역 LTE 속도 입니다. 같이 참고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